[마케팅커뮤니케이션] 남이섬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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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남이섬 개요

2. 현황분석
-자연환경분석
-인문환경분석
-관광환경분석

3. 사례분석 -성공사례
-실패사례

4. 성공전략
-포지셔닝
-문화마케팅
-CEO리더십
-PPL활용
-행사&이미지구축
-문화마케팅
본문내용
-위치 : 경남 거제시

-규모 : 4만 6천m²

-특징
①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위치
② 지중해 해변도시의 이국적 모습
③ 카페, 기프트샵 등

-시사점
① 경관이 수려한 섬에 조성된
이국적인 조경식물원

-위치 : 경기 가평군

-규모 : 66만 m²

-특징
① 북한강과 조화
② 국제재즈페스티벌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시사점
① 국제적 이벤트로 젊은층 유치
② 재즈라는 문화 컨텐츠 이용


-위치 : 마산시

-규모 : 11만 m²

-특징
① 민간자본에 의한 국내 유일의 해상공원
② 놀이, 휴양, 편의시설

-시사점
① 위탁업체 투자금 불법착복
② 자치행정의 관리소홀
③ 소비자의 NEEDS를 고려하지 않은 개발계획


-향후 개발계획에 의한 포지셔닝
맵 작성

-컨텐츠/자연환경 중심 개발
단일/복합형 개발을 두 축으로

-남이섬은 콘텐츠, 문화휴향 중심
관광지로 개발해야 함

-드라마촬영지 관광상품화

-남이섬문화축제
(책나라축제, 세계청소년
뮤즈페스티벌)

-다양한 문화시설
(안데르센홀, 유니세프홀)


관광경영 경험이 전혀 없는 디자이너 강우현대표

경영방식 : 청개구리 경영, 준법경영

경영철학 : 디자인경영, 문화경영, 환경경영

자연과 인간이 하나가 되는 섬, 동화나라를 꿈꾼다.

지역 축제 뿐 아니라 세계 네트워크 추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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