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남이섬 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남이섬 개요
2. 현황분석
-자연환경분석
-인문환경분석
-관광환경분석
3. 사례분석 -성공사례
-실패사례
4. 성공전략
-포지셔닝
-문화마케팅
-CEO리더십
-PPL활용
-행사&이미지구축
-문화마케팅
- 본문내용
-
-위치 : 경남 거제시
-규모 : 4만 6천m²
-특징
①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위치
② 지중해 해변도시의 이국적 모습
③ 카페, 기프트샵 등
-시사점
① 경관이 수려한 섬에 조성된
이국적인 조경식물원
-위치 : 경기 가평군
-규모 : 66만 m²
-특징
① 북한강과 조화
② 국제재즈페스티벌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시사점
① 국제적 이벤트로 젊은층 유치
② 재즈라는 문화 컨텐츠 이용
-위치 : 마산시
-규모 : 11만 m²
-특징
① 민간자본에 의한 국내 유일의 해상공원
② 놀이, 휴양, 편의시설
-시사점
① 위탁업체 투자금 불법착복
② 자치행정의 관리소홀
③ 소비자의 NEEDS를 고려하지 않은 개발계획
-향후 개발계획에 의한 포지셔닝
맵 작성
-컨텐츠/자연환경 중심 개발
단일/복합형 개발을 두 축으로
-남이섬은 콘텐츠, 문화휴향 중심
관광지로 개발해야 함
-드라마촬영지 관광상품화
-남이섬문화축제
(책나라축제, 세계청소년
뮤즈페스티벌)
-다양한 문화시설
(안데르센홀, 유니세프홀)
관광경영 경험이 전혀 없는 디자이너 강우현대표
경영방식 : 청개구리 경영, 준법경영
경영철학 : 디자인경영, 문화경영, 환경경영
자연과 인간이 하나가 되는 섬, 동화나라를 꿈꾼다.
지역 축제 뿐 아니라 세계 네트워크 추진 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