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 Korea, etc VS. US-Steel safeguards(세이프가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afeguard
Safeguard의 정의Safeguard의 목적
Safeguard의 영향
Safeguard의 정치적 당위성
미국의 입장
미국의 Safeguard의 조치발동요인미국의 Safeguard의 조치 내용
미국의 입장과 숨겨진 의도
제소국의 입장
수출국의 제소 이유
Safeguard 조치에 의한 수출국의 입장
결론
- 본문내용
-
(1) 한 국가가 수입으로부터 발생하는 국제수지의 악화 및 국내산업에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모든 무역제도적 장치
(2) WTO의 GATT1994 제 19조 및 세이프가드 협정에 근거하여 실시하는 WTO회원국의 대응조치
(3) 물품의 수입에 대한 긴급조치
미국의 세이프가드 조치발동요인
내부적
요인
철강산업은 지역적으로 편중, 대규모 장치산업으로서
주로 과점형태
▶ 업계, 노동자, 정치인들이 상호이익을 위해 긴밀하게
결탁하고 끊임없는 로비와 산업보호 정책 속에서
미 철강산업의 국제적 경쟁력 상실
외부적 요인
▶ 1990년대에는 한국, 브라질 등 신흥경제권의 철강산업 발전과
중국, 러시아 등의 수출 공세로 미국의 철강산업 큰 타격
▶ 1998년도에는 아시아 금융위기
분쟁의 판결
1. 예측하지 못한 사태의 발전 상황 입증실패
예측하지 못한 수입급증으로 인한 미국 내 철강산업의 심각한 피해를 입증하지 못하였다 판단하여 미국 주장 기각
GATT 19조를 통해 검사하는 것에 대한 미국의 상소
GATT 19조와 긴급수입제한조치협정은 분리될 수 없는 권리와 원칙 을 구성함으로 미국 주장 기각
문제가 된 10개 상품별 수입량의 실질적 수입 증가에 대한 합리적 설명을 제시하지 못함
패널이 단지 최근의 수입 감소뿐 아니라 기타 관련 사항을 합리적으로 검토한 점이 인정된다고 보고 미국의 주장을 기각
2. 수입 증가 입증 실패
자료평가
- 알고싶은 정보 알아갑니당!
- 136128***
(2020.05.19 12:34: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