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4C관련 기업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ustomer Solution

- IBM

2)Cost

- 민들레 영토

3)Convenience

- 홈플러스(HomePlus)

4)Communication

-Yes24


본문내용
1) Customer Solution

- IBM

80년대 초, 「포춘」지가 4년 연속으로 초우량 기업 1위로 선정했던 IBM은 80년대 중반이후 , 다운사이징 추세와 그에 따른 고객의 변화된 기대에 제대로 부응치 못한 끝에 90년대 초반에는 수십억불 적자를 내는 위기에 처했다.
위기에 처했을 당시 IBM의 최우선 과제는 살아남는 것이었다. 따라서 IBM은 핵심사업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사업과 자산을 신속히 처분하고 명예퇴직제도를 시행하여 인력을 감축했으며 관리자의 수와 단계를 줄이고 핵심인력을 외부에서 영입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구조조정에 성공한 다음 IBM은 변화된 시장에 맞추어 핵심역량과 사업전략을 혁신하는 데 집중했다.
나아가 IBM은 하드웨어 중심의 회사에서 '서비스 회사'로 변신하였다. 모든 것을 시장 중심의 고객 요구와 기대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원칙아래, 고객에게 end-to-end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썼다. 그 결과 IBM은 93년 당시 총매출의 27%에 불과하던 IBM의 서비스 사업을 2002년에는 총매출의 45%를 차지하는 364억 달러 규모의 국내 최대 '서비스 회사'로 변신하는 데 성공하였다.
IBM은 또한 로터스를 인수하여 협업 및 지식경영 솔루션을 확보하고, 티볼리 인수를 통해 시스템 관리분야의 경쟁력을 키웠고 최근에는 업계 1위의 소프트웨어 개발 톨 업체인 래쇼날 인수를 통해 e-비즈니스 시대의 통합 솔루션 서비스 회사로의 입지를 강화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마케팅] 4C관점으로 접근하는 B2B마케팅
  • 조사와 R/D 단계에서의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4P관점 4C관점 시장 조사 ▼ 제품 고객 ☞ 고객 니즈에 맞는 R&D (Product) (Customer) 고객 편익 묶음 제공 ▽제품 개발 가격 비용 ☞ 차별화 가치를 극대화하여▼ (Price) (Cost) 고객 총비용을 최소화 제품 생산▽ 유통 편리성 ☞ 고객이 구매하고 싶어하는유통 (Place) (Convenience) 곳에서 판매▼ 판매 촉진 의사소통 ☞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고객(Promotion) (Communication) 과의 커뮤니케이션 추구기업사례 분석 -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1장 기업 경영에서의 정보의 힘1. 정보기술의 개념정보기술(IT)이란? 기업이 창출하고 사용중인 정보를 처리하는 기술과 연관된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물론 통신기술, 자동화 기술 및 기타 관련 기기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는 광범위한 개념.넒은 의미에서 정보기술이란 업무의 효율성과 증대,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정보시스템과 정보통신을 포함한 정보와 관련된 모든 인적, 물적 자원과 활동이라 할 수 있다.특히 컴퓨터와 통신으로 대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개 요Ⅰ. 기업선택이유Ⅱ. 기업소개1. 기업개요1) 간략 기업정보2) 주요 연혁Ⅲ. 시스템적 접근1. 경영자원2. 경영주체3. 거시경영4. 경영전략1) SWOT 분석2) 글로벌 전략5.기능관리    1)마케팅관리     (1)4C(2) 성공마케팅사례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1. 재무제표1)대차대조표 및 비율분석    (1) 활동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유동성 비율(4) 생산성 비율(5) 레버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인터넷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

  • [국제경영] CEMEX 성장전략 -사례기업과 비교분석
  • 시스템으로 삼성SDS의 공급망물류(SCL) 솔루션을 도입키로 확정했다. 삼성SDS의 물류 시스템이 포스코의 포항광양제철소, 신규 해외 공장 등지 글로벌 물류 업무에 적용될 전망이다.(후략)POSCO 적용 사례정보기술  물류 혁신THANK YOU Globalizationofpresentation by 4Cwho we are세멕스포스코세멕스포스코세멕스포스코세멕스포스코세멕스세멕스포스코세멕스포스코세멕스포스코세멕스포스코세멕스세멕스포스코세멕스포스코세멕스포스코세멕스포스코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