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사례에 대한 과제물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커뮤티케이션의 리더십사례 등으로 내용 구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목차
1. 커뮤니케이션의 개요
2.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3. 커뮤니케이션의 듣는 자세
4. 커뮤니케이션의 리더쉽
5. 결 론
본문내용
1. 커뮤니케이션의 개요

어원은 라틴어의 `나누다`를 의미하는 `communicare`이다. 커뮤니케이션의 일반적인 의미로는, 개념이나 뜻의 전달 및 통신과 사상의 표현이나 교환을 말하는 이른바 의사전달을 의미하며, PR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노하우의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나아가 서로 대변하고 있는 개인 간에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을 대인 커뮤니케이션(Personal Communication)이라 하고, 신문이나 잡지, 라디오나 TV 등의 매스 미디어(Mass media)를 통해 행해지는 커뮤니케이션을 매스 커뮤니케이션(Mass Communication)이라고 불리운다. 그래서 커뮤니케이션의과정은전달자(Sourse)-내용(Message)-매체(Channal)-수용자(Receive)-효과(Effect) 라고 하는 5가지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지므로, 이중 하나라도 없으면 완전한 커뮤니케이션이라 할 수가 없을 것이다.

2.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커뮤니케이션의 원칙으로 레드필드(C.E. Redfield)는 커뮤니케이션의 일반 원칙을 다음 일곱 가지로 설명하고 있다.

(1) 명료성
이상적인 의사전달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그 의미가 명확해야 하고, 최적의 통로를 선택해야 하므로, 가능한 어려운 단어나 복잡한 배경설명, 어색한 문장구조, 진부성, 불필요한 전문용어, 지나친 미사여구 등은 오히려 커뮤니케이션의 명료성을 잃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