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공통) 개인차원, 집단차원, 사회차원, 세계차원 어떤 차원의 것이든 구체적 갈등 사례 1-2개(1개 혹은 최대 2개~
-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실패사례및 문제점 해결방안
- 두산중공업 사례를 통해본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공통) 구체적 갈등 사례 1-2개(1개 혹은 최대 2개)를 선택한 후 1) 갈등사례의 구체적 내용, 원인과 문제점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2019년)현대인의 삶에서 구체적 갈등 사례 1개 혹은 최대 2개를 선택한 후 1) 갈등사례의 구체적 내용, 원인과 문제점이 무엇인가 2)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갈등 완화방안은 무엇인가 커뮤니케이션과인간 중간과제물
- 하고 싶은 말
-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사례에 대한 과제물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커뮤티케이션의 리더십사례 등으로 내용 구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 목차
-
1. 커뮤니케이션의 개요
2.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3. 커뮤니케이션의 듣는 자세
4. 커뮤니케이션의 리더쉽
5. 결 론
- 본문내용
-
1. 커뮤니케이션의 개요
어원은 라틴어의 `나누다`를 의미하는 `communicare`이다. 커뮤니케이션의 일반적인 의미로는, 개념이나 뜻의 전달 및 통신과 사상의 표현이나 교환을 말하는 이른바 의사전달을 의미하며, PR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노하우의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나아가 서로 대변하고 있는 개인 간에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을 대인 커뮤니케이션(Personal Communication)이라 하고, 신문이나 잡지, 라디오나 TV 등의 매스 미디어(Mass media)를 통해 행해지는 커뮤니케이션을 매스 커뮤니케이션(Mass Communication)이라고 불리운다. 그래서 커뮤니케이션의과정은전달자(Sourse)-내용(Message)-매체(Channal)-수용자(Receive)-효과(Effect) 라고 하는 5가지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지므로, 이중 하나라도 없으면 완전한 커뮤니케이션이라 할 수가 없을 것이다.
2.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커뮤니케이션의 원칙으로 레드필드(C.E. Redfield)는 커뮤니케이션의 일반 원칙을 다음 일곱 가지로 설명하고 있다.
(1) 명료성
이상적인 의사전달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그 의미가 명확해야 하고, 최적의 통로를 선택해야 하므로, 가능한 어려운 단어나 복잡한 배경설명, 어색한 문장구조, 진부성, 불필요한 전문용어, 지나친 미사여구 등은 오히려 커뮤니케이션의 명료성을 잃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연구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방통대_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인의 삶에서 구체적 갈등 사례 1개 혹은 최대 2개를 선택한 후 1) 갈등사례의 구체적 내용, 원인과 문제점이 무엇인가 (15점) 2)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갈등 완화방안은 무엇인가 (15점) (장애인 특수학교 설립)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2018] 개인차원, 집단차원, 사회차원, 세계차원 어떤 차원의 것이든 구체적 갈등 사례 1-2개(1개 혹은 최대 2개)를 선택한 후 1) 갈등사례의 구체적 내용, 원인과 문제점이 무엇인가(15점) 2)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갈등 완화방안은 무엇인가(15점) 에 대해 작성하시오.커뮤니케이션과인간2학기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구체적 갈등 사례 1-2개(1개 혹은 최대 2개)를 선택한 후 1)갈등사례의 구체적 내용, 원인과 문제점이 무엇인가 2)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갈등 완화방안은 무엇인가 작성하시오 커뮤니케이션과인간 2017년 2학기 중간과제물 방통대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