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의 STP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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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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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1. 기업 소개
2. 브랜드 이미지 및 사업 철학

II. 본론
1.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2. SWOT 분석
3.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4P 전략
4. 시기별 마케팅 전략

III. 결론
1. 문제점 및 향후 과제
2. 마무리
3. 참고 자료
본문내용
2. 브랜드 이미지 및 사업 철학

빈폴은 키다리 아저씨(전통)가 마차시대 신문물인 자전거(활동성)를 타는 모습을 심볼로 하여 가슴이 따뜻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를 의미하는 브랜드 로고를 가지고 있다. 빈폴은 1989년 3월 National Brand로 탄생하여 British 풍의 일시적인 유행을 추종하지 않는 고전적이면서 전통적인 이미지와 스타일을 추구하는 트레디셔널 캐주얼로 가족 중심 레저 중심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 컨셉이다.

빈폴은 좋은 가문 사람들의 삶과 여유, 정신을 보여주는 브랜드로 자연주의와 행복문화 그리고 희망의 정신이라는 3대 라이프스타일을 사업 철학으로 삼아 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자연주의란 자연을 벗하는 삶의 여유로서 천연 소재를 기본으로 자연 친화적 디자인을 지향한다는 의미이다. 행복문화란 좋은 가문의 사람들이 추구하는 삶의 목적은 행복으로 빈폴이 설정하는 TPO와 스토리가 행복한 삶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마지막으로 희망의 정신이란 미래에 대한 도전 정신으로 과거의 영광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전통을 창조하는 진취적인 기상을 말한다.

이렇듯 빈폴은 가족적이고 행복한 분위기를 전하는 패밀리 브랜드로서 기능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부각한 편안함을 추구하고 있다. 독창적 컬러, 상품 구성과 폭넓은 가격대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부응하고 한국인의 취향에 부합하는 색상으로 한국적 트레디셔널, 즉 한국인의 피부와 색상선호도에 적합한 부드럽고 차분한 색상을 제시한다는 측면에서 빈폴은 타 경쟁브랜드와 차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 2005 마케팅 성공사례 / 한국능률협회 / 한국능률협회

- “BeanPole"의 브랜드 전략 / Joy.Kim / (주)맥스경영컨설팅

- http://www.beanpo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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