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연구(경영조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연구 (경영조직론)
- 목차
-
1. 들어가며
2.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의 기법
4.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5. 칭찬과 격려
6. 성공기업의 몇가지 조건
- 본문내용
-
6. 성공기업의 몇가지 조건
조직의 구성원들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자신의 능력을 모두 발휘하도록 하여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이 커뮤니케이션의 궁극적 목적일 것이다. 앞서 ‘닭을 죽이지 않는 회의’와 ‘고래도 춤추게 하는 칭찬’은 직원들의 잠재력을 충분히 드러나게 하고 이를 업무에서 발휘토록 함으로써 조직의 시너지를 이끌어내는 과정이다.
‘성공한 기업 또는 앞으로 성공할 기업’은 다음의 몇가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첫째, 명확한 목표와 비전의 설정이다. 목표달성을 위한 방침을 최고경영자가 제시하고 이 목표달성을 위한 연간계획을 수립하며 끊임없이 점검해 나가는 과정이다. 둘째, 투명경영으로 경영상황에 대한 전 기업구성원의 공감대가 형성되어야 한다.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무엇이 문제인지를 공유하고 그에 따라 자기의 업무를 조정하고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셋째, 성과에 대한 보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IBM의 전략적 혁신
- IBM의 모든것 레포트
- 한국IBM의 Cloud 전략
- 루 거스너 와 IBM부활의 신화,IBM,IBM부활,IBM분석,IBM기업분석,루거스너,IBM영문판
- 서비스 경영 혁신 사례 기업(IBM, XEROX 제록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 월남전 한국 경제에 미친 양면적 파급효과
- 인적자원관리-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융의 분석심리 이론 중에서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그리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