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경영론] 국내 게임 컨벤션 유치와 게임산업의 발전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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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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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및 게임 산업 개요
2. 국내 외 게임 산업 동향
3. 국내 게임 산업 해외진출 현황
4. 국내 게임 컨벤션 사례
5. 지리적 위치로 본 게임 컨벤션
6. 국내 게임 산업 발전방안
- 본문내용
-
서론
게임산업의 필요성 및 전반적 전망
고 부가 가치산업 발전의 필요성
경기 침체 시 온라인 게임의 발전
북미, 유럽 시장의 인터넷 인프라의 개선
E 스포츠의 활성화
고급의 소프트웨어 기술
=>“반도체신화”와 같은 “게임신화”를 이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게임산업의 특징
1) 게임 산업은 무형자산의 비중이 높다.
2) 게임 산업은 대표적인 고 위험-고수익 산업이며 타 산업과의 연계성
이 매우 크다.
3) 프로그램 개발에 소요되는 연구개발비의 비중이 높고, 수요의 예측
어렵다.
4) 게임 산업은 지식 집약적 산업으로 인적자원 활용도가 높다.
5) 온라인 게임 산업의 경우 진입장벽이 낮다.
.
.
개최지 선정( BEXCO)
-BEXCO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전시 컨벤션센터
-목적은 전시컨벤션기업 건설, 전시회 및 국제회의의 부산 개최를 통한 부산·경남 지역의 국제화·산업화.
-전체 면적은 1만 7550평, 건물은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게 전시장· 컨벤션홀· 부대시설로 나뉨.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한국 게임 산업진흥원(2007) ‘2007 대한민국게임백서’
3. 한국 소프트웨어진흥원(2006) ‘디지털콘텐츠산업백서 2006~2007’
4. 한국 소프트웨어진흥원(2007) ‘2006 해외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
5. 한국 소프트웨어진흥원(2007), ‘해외디지털콘텐츠시장 직접서비스’
6.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245954&category=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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