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앨트웰의 수요예측(기능성 맞춤 속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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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앨트웰사 기업개요

Ⅱ. 시계열 분석기법의 적용이유

Ⅲ. 시계열 분석기법 적용내용

Ⅳ. 기대효과 및 실제효과

Ⅴ. Lesson Learned (적용 시 어려웠던 점)


본문내용
Ⅰ. 앨트웰사 기업개요

앨트웰은 1973년 회사 설립, 이타주의 경영철학으로 1970~80년대에 제조분야, 1980년대에 유통분야 그리고 1990년대 중반부터에는 정보통신분야에 까지 진출한 중견기업이다.
제조업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마케팅회사로써 앨트웰(주)는 국내에 여성 기능성 속옷 전문생산업체인 앨트웰코리아, 화장품 생산업체인 앨트웰코스메틱, 아리랑공구 및 정수기 전문생산업체인 앨트웰텍(주), 정보통신 전문 업체 나인포유(주), 4개의 계열사와 해외에 앨트웰 대만지사와 홍콩 현지법인과 산하에 기능성보조식품, 기능성 신소재, 화장품을 연구하는 ‘미래기술연구소’, 수공구분야와 수질정화 시스템 등을 연구하는 ‘생산기술연구소’, 체형보정용 파운데이션에 대한 연구 개발을 수행하는 ‘첨단기술연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앨트웰은 국내 직접판매 기업으로는 드물게 주력상품에 대한 생산이 직접 자사의 생산설비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앨트웰 코리아에서 생산되는 체형보정 파운데이션 ‘누벨마리’와 앨트웰텍(주)의 ‘앨트파이’, 앨트웰 코스메틱(주)의 ‘루에시스’화장품, 그리고 ‘미래기술연구소’의 전략적 상품 공동개발 등을 통한 건강기능식품 등이 있다.


Ⅱ. 시계열 분석기법의 적용이유
기업의 실제 과거자료를 통해, 교과서에 소개된 시계열 분석방법을 이용하여 미래의 수요예측을 해본다.
이러한 수요예측의 결과와 실제 수요치를 비교하여, 이 회사의 수요패턴에 걸 맞는 효과적인 예측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이를 이용하여 ‘엘트웰’의 생산의사 결정자가 되었다고 가정하고, 다음기간 생산량의 목표치를 결정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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