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앨트웰의 수요예측(기능성 맞춤 속옷)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앨트웰사 기업개요
Ⅱ. 시계열 분석기법의 적용이유
Ⅲ. 시계열 분석기법 적용내용
Ⅳ. 기대효과 및 실제효과
Ⅴ. Lesson Learned (적용 시 어려웠던 점)
- 본문내용
-
Ⅰ. 앨트웰사 기업개요
앨트웰은 1973년 회사 설립, 이타주의 경영철학으로 1970~80년대에 제조분야, 1980년대에 유통분야 그리고 1990년대 중반부터에는 정보통신분야에 까지 진출한 중견기업이다.
제조업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마케팅회사로써 앨트웰(주)는 국내에 여성 기능성 속옷 전문생산업체인 앨트웰코리아, 화장품 생산업체인 앨트웰코스메틱, 아리랑공구 및 정수기 전문생산업체인 앨트웰텍(주), 정보통신 전문 업체 나인포유(주), 4개의 계열사와 해외에 앨트웰 대만지사와 홍콩 현지법인과 산하에 기능성보조식품, 기능성 신소재, 화장품을 연구하는 ‘미래기술연구소’, 수공구분야와 수질정화 시스템 등을 연구하는 ‘생산기술연구소’, 체형보정용 파운데이션에 대한 연구 개발을 수행하는 ‘첨단기술연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앨트웰은 국내 직접판매 기업으로는 드물게 주력상품에 대한 생산이 직접 자사의 생산설비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앨트웰 코리아에서 생산되는 체형보정 파운데이션 ‘누벨마리’와 앨트웰텍(주)의 ‘앨트파이’, 앨트웰 코스메틱(주)의 ‘루에시스’화장품, 그리고 ‘미래기술연구소’의 전략적 상품 공동개발 등을 통한 건강기능식품 등이 있다.
Ⅱ. 시계열 분석기법의 적용이유
기업의 실제 과거자료를 통해, 교과서에 소개된 시계열 분석방법을 이용하여 미래의 수요예측을 해본다.
이러한 수요예측의 결과와 실제 수요치를 비교하여, 이 회사의 수요패턴에 걸 맞는 효과적인 예측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이를 이용하여 ‘엘트웰’의 생산의사 결정자가 되었다고 가정하고, 다음기간 생산량의 목표치를 결정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