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디지털컨버전스, 경영정보] 디지털컨버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2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디지털 컨버전스의 정의 ----------------------------------------- 2
Ⅱ. 디지털 컨버전스의 특성 및 이점 ------------------------------- 2
Ⅲ. 디지털 컨버전스의 발전요인 ----------------------------------- 4
Ⅳ. 디지털 컨버전스의 성공사례 & 실패사례 --------------------- 5
Ⅴ. 디지털 컨버전스의 현황 --------------------------------------- 10
Ⅵ. 디지털 컨버전스의 한계점 ------------------------------------ 14
Ⅶ. 미래 디지털 컨버전스 핵심 3대 분야 ----------------------- 15
Ⅷ. 관련 기사 모음 ------------------------------------------------ 20
Ⅸ. 느낀점 및 출처 ------------------------------------------------ 27
- 본문내용
-
Ⅱ. 디지털 컨버전스의 특성 및 이점
1. 디지털 컨버전스의 특성
디지털 컨버전스가 이슈로 등장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디지털 기술의 특성에서 찾을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은 모든 형태의 정보를 컴퓨터로 처리할 수 있는 0과 1로 구성된 비트(bit)단위로 변환함으로써 아날로그 환경에서는 개별적으로 존재하던 신호나 현상을 하나의 데이터로 통합 처리할 수 있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디지털 기술을 다른 측면으로 해석해 보면 디지털 컨버전스는 인간의 오감융합과 유사한 측면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사람은 다섯 가지 감각 즉 오감을 갖고 있으며 그 오감을 자유자재로 섞을 수 있는 것이 사람인 것이다. 그러나 종래의 아날로그 미디어는 인간의 오감을 하나의 개별적 감각으로 나누어서 전달하고 확장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결국 아날로그 미디어란 사람이 지닌 감각들의 분절된 확장이다. 그래서 아날로그 시대에는 입의 확장으로서의 확성기, 눈의 확장으로서의 문자와 신문, 귀의 확장으로서의 라디오 등 저마다의 감각능력이 분할된 형태의 미디어만 존재했을 따름이다.
- 참고문헌
-
- 디지털 컨버전스 : 유재천
- 디지털 컨버전스의 현황과 이슈 - 이재영
- 디지털 컨버전스로 나타나는 유비쿼터스 사회 - 한국전산원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콘텐츠 사업의 동향과 입법과제 - 한국법제연구원
- 디지털 컨버전스와 방송 규제 - 한국학술정보
- IPTV 혁명 - 하원규
- IPTV와 방송통신 융합시장 동향과 전망 - 데이코 D&S
- 삼성경제연구소
- 디지털 컨버전스 전략 - 디지털 융합 연구원
- 이코노믹스, 한겨례신문, 디지털 타임즈, 머니투데이 등의 2007 ~ 2008년 기사를 위주로 조사함.
- http://valley.egloos.com/eg_valley.php?slt=trackback&srl=4645
- http://www.itconference.or.kr/pdf/23_S5_1.pdf
- http://valley.egloos.com/eg_valley.php?slt=trackback&srl=4645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512130079 등 기타 블로그 및 인터넷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