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세계의 지역 이벤트 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프랑스 - 망똥축제
2) 독 일 - 뮌헨 맥주축제
3) 일 본 - 삿포로 눈 축제
4) 스페인 - 토마토축제
Ⅲ. 결론
세계의 대표적인 축제를 통한
우리지역 축제의 개선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과거에는 축제라기보다는 잔치라는 개념으로 축하 행사를 벌였다. 규모도 소규모였고, 마을 잔치에 불과했다. 그러다가 지역의 특산물이나 관광지를 중심으로 고향 잔치로 확산되었고 이런 것들이 국가적인 차원에서 관광지를 개발하는 산업으로 발전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의 관광 산업은 보완해야 할 점들이 많다. 기후적인 이점으로 우리나라는 사계절 내내 관광 산업이 가능한 나라이다. 그러나 그런 이점들을 잘 살려내지 못하고 있다. 예를 들면 계절별 별미로 알려져 있는 것들을 관광 산업으로 개발하거나, 대한민국이 아니면 경험해 볼 수 없는 것들을 관광 산업으로 개발하는 것은 축제 문화의 장을 넓히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축제 문화가 아직 제대로 확립되지 못하고 또 자리 잡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축제 문화는 단순히 즐기고 경험하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축제를 주최하는 측에서는 경제적인 측면까지 바라보고 계획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세계적인 축제로 인해 가져다주는 경제적 이익은 무한하다. 그런데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세계적 축제라 말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물론 축제의 소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조건들이 갖추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미비한 상태이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세계적인 축제가 어떤 틀을 갖추고 세계인과 함께 하는지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축제 문화가 세계 속으로 나아가기 위해 배워야 할 점들과 보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본다.
1) 지역축제의 장점
지역축제의 가장 큰 장점은 그 지역만의 특성 있는 전통을 배울 수 있는 것이다. 현대화가 빨라지면서 사람들은 전통을 잊어가고 있다. 그것은 우리의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있다는 것과 같은 것이다. 지역축제를 통해서 전통을 배우고 그 것을 통해서 선조들의 삶과 얼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한다. 이러한 장점들은 그 고장을 넘어서 지역간 교류 증진, 인적․문화적, 정보적인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