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성과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과급의 의의
2.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기업개요
3. 삼성테스코 성과급 분석
4. 삼성테스코 성과급의 문제점 분석
5. 삼성테스코 성과급의 해결방안
6. 결론
본문내용
1. 성과급의 의의


기업이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에서
기본 목표액을 정해놓고 직원들이 한해 혹은
분기, 반기별로 정하여 놓은 결산 일시에
그 목표액을 초과달성 하였을 때,
기업에서 포상성격의 급여를 추가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동기부여이론

만약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면
경제적 인간관에 입각하여
인간은 자신의 경제적 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업무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강화이론

인간은 자신의 과거의 행동이
어떤 결과 또는 어떤 보상을
가져 왔던 가에 바탕을 두고
현재의 행동에 관한
의사결정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홈플러스
  • 홈플러스 감사실 설치 추진홈플러스 경영감사실 설치 추진독립적인 기관으로 활동 하여 검사 및 관리활동 권고중장기 목표에 관한 진행상황 확인을 통한 집행관리 활동Part.5결론& 정리전략구조문화평가사람기술결론&정리) 홈플러스고객들이 체감할 수 없는 환경 전략부서 간의 의사소통 단절비 정규직의 열악한 인권부담되는 초기 투자 비용성장과 기여의 허구 개인 인센티브제의 부재 기업 분석전략구조문화평가사람기술결론&정

  • [경영학] 삼성테스코의 인사관리전략
  • 삼성테스코는 외국 투자은행 분석가들로부터 가장 유망한 기업으로 평가되기도 했고, 그간 ‘고객만족경영대상’, ‘산업협력대상’, ‘한국유통대상’ 등 8개의 권위 있는 상을 받았다.회사브랜드점포명:홈플러스(Home plus)홈플러스로고3.회사연혁회사연혁- 대표자 : 사장 이승한 / 부사상 케빈 그레이- 조업원 : 약9,000명 (2003년 12월 현재)- 종업원 : 약 9,000명 (2003년 12월 현재)- 자본금 : 5,472억원 (주주 지분률 삼성물산 11%, TESCO 89%)- 점포수 : 전국

  • 삼성 테스코 인사관리
  • 삼성 테스코의 인력관리 정책 분석1.삼성 테스코의 인력관리 정책의 특징과 성과평가 시스템2.삼성 테스코의 인력관리 정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삼성 테스코의 기업개요1.삼성 테스코 기업소개 및 기업연혁1) 기업소개삼성 테스코는 처음에 삼성 물산의 유통부분에서 출발했다. 1997년에 삼성물산은 대구에 1호점을 오픈하고 부산점과 더불어 2개의 홈플러스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나 IMF이후 경영환경이 악화됨에 따라 삼

  • [국제 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과 나아갈 방향 제언
  • 분석하였다. 분격적인 사업시작에 앞서 현지 사무소를 설치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사업 시작초기에 겪게 되는 다양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데 진력하였던 것이다. 특히, 선발업체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차별화 방안을 고안하여 시행하였다. 해외에서 유통업으로 성공하려면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과 심리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현지의 문화와 언어에 대한 충분한 이해는 물론 그것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현지화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1위 할인점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할인점 고급화에 따른 상품가격의 인상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 SERI 전망 2006 / 삼성경제연구소- 장사를 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 박종현 / 무한- E-MART의 리포지셔닝 전략 / 김미자 / 맥스퍼트- 할인점 경영의 성공포인트7 / 김기현 / LG주간경제-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 정연승 / 삼성경제연구소- 국내 대형할인점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 / 김태웅 외 / 경영과학 제16권 제2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