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Fraser Suites Seoul 프레이저 스위츠 서울 호텔 모집과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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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호텔인적자원관리
1-1.호텔 인적자원관리의 개요
1-2.호텔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
1-3. 호텔 인적자원관리의 목표

2. 호텔 채용관리

2-1. 모집
2-2. 선발
2-3. 면접
2-4. 배치

3. 채용상 문제점과 유의점

3-1. 채용상의 문제점
3-2. 채용정책상의 유의점

4. Fraser Suites Seoul호텔의 개요, 인사관리 정책

5. Fraser Suites Seoul호텔 인터뷰



본문내용
1. 호텔 인적자원관리

1-1. 호텔 인적자원관리의 개요

호텔을 경영하기 위해서는 인적자원(manpower), 물적 자원(Material), 재정적 자원
(Money), 그리고 정보의 4가지 요소가 있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인적 요소인 인간은 대부분이 일정한 직업을 갖고 그 직무를 수행함으로써 삶의 보람을 찾고 그 대가로 생활을 영위해 나간다. 그러므로 인간의 생활이 호텔의 환경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되고, 모든 호텔조직의 구성원들은 최고경영자로부터 하부종업원에 이르기까지 그 호텔의 의존하게 되며, 반대로 호텔은 종업원에 의존하여 상호 발전 하는 것이다.
호텔조직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경영활동의 전개가 요청되며, 제각기 경영의 기능분야를 형성하고 있다.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제조업의 경우, 먼저 제조하고자 하는 제품에 필요한 기계와 설비를 갖추어야 하고ㅡ 원료를 구입할 자금과 노동력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기계나 설비는 그 자체만으로는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사람의 손과 두뇌의 작용이 있어야만 비로소 제품의 생산이 가능한 것이다. 그러므로 경영의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서 인적자원관리의 기능을 중요시하지 않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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