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리프랑스 바디라인 기업의 가치 창조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Topic과 기업과의 관계
Ⅱ. 본론
1. 기업 소개
2. SWOT 분석
3. 5 Forces 분석
4. Business Portfolio Model 분석 (by BCG)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한국 사회는 유례없는 발전으로 과거보다 경제생활이 윤택해졌고, 이에 따라 미(美)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대되었다. 또한 작은 얼굴, 잘록한 허리, 길고 가는 다리, 탄력 있고 큰 가슴 등 서구 사회에서 여성미의 조건이었던 기준들이 우리나라 여성들에게도 적용되기 시작했다. 각종 매체에서는 계속해서 S라인, V라인을 외치며 날씬하고 bodyline이 아름다운 여성상을 우리들에게 주입시킨다.
100% 자신들의 몸매에 만족하지 못하는 여성들은 완벽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이들의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다이어트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였으며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은 지금도 생겨나고 있다. 소비자들은 하루에도 몇 번 씩 마주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광고 속에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적합한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 제한된 정보를 가진 소비자는 허위, 과장으로 포장된 광고에 속기 십상이다.
하지만 2001년 3월에 우리나라에 진출한 Marie France Bodyline은 꾸준히 성장하여 업계 내 소비자 인지도를 굳혀 왔다. ‘심하게 운동을 하거나 굶지 않아도 살을 뺄 수 있다’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며 안전하고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을 끌어당겼다. 체중감소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감소시켜 균형 잡힌 bodyline을 만들어주는 전문적인 맞춤형 체형 관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국 여성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본사와 아시아 지사 마케팅 담당자들이 한국을 방문해 매너와 해외 트렌드를 꾸준히 소개해 꾸준한 발전을 가능하게 했으며, 전국의 어떤 센터에 고객이 어느 지점에 방문해도 동일한 서비스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스타 마케팅을 이용하였다. 이러한 노력이 있었기에 마리 프랑스는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아름다움에 민감한 한국 사회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마리 프랑스는 주목할 만하다. 게다가 요즘 여성들의 관심사를 잘 대변해 주는 기업이므로 흥미를 유발하기에 적절하다. 그래서 마리프랑스를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