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 의사결정의 과정, 오퍼레이션 리서치(O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7 / 2020.01.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의사결정의 과정
1. 정보단계
2. 기획단계
3. 선택단계
4. 실행단계
5. 통제단계
II. 오퍼레이션즈 리서치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오퍼레이션즈 리서치(operations research)
OR이란 경영문제를 해결하고 경영관리상의 의사결정을 행하며 최적의 해결방법을 선정하기 위하여 수량적 이론 ․ 원리 ․ 기법을 수학적 ․ 통계적 ․ 개념적 모델의 작성 개발에 응용할 때에 제 과학을 사용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는 원래 제2차 세계대전 중 연합군측이 적의 잠수함 공격에 따른 상선(商船)의 손실을 덜기 위한 작전 등 군사목적에서 생겨난 것이다. 이것이 1950년대에 들어와 산업에 이용되어 대규모 경영에 있어서 관리문제 해결에 수학적 기초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응용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