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정] 창업의 절차(업종선정, 사업규모결정, 조직구성, 사업타당성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6 / 2020.01.2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업종의 선정
1. 최소의 투자비용
2. 시장성과 경쟁력
3. 정부의 지원 업종
II. 사업규모의 결정
1. 적정규모
2. 규모결정 시 고려사항
III. 조직구성
1. 조직 구성 시 고려사항
IV. 사업타당성분석
1. 사업성검토
1) 시장분석
2) 기술분석
3) 재무분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사업규모의 결정
(1) 적정규모
초기사업의 규모는 창업자 자신이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정도여야 한다. 이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본금의 1/2정도를 초기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규모결정시 고려사항
일반적으로 업종에 따라서 사업의 규모가 다르다. 제조업의 경우에는 다른 업종에 비하여 큰 규모를 요구하고 있다. 그에 반하여 소매업이나 서비스업은 상대적으로 적은 규모로도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동일한 제조업이라고 하더라도 시설투자를 많이 필요로 하는 업종이 있는가 하면 적은 시설투자를 요하는 사업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