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 및 통계분석론] 서비스 회복전략을 통한 국민은행의 바람직한 발전 방안 -국민은행의 민원처리과정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연구배경
(2)문제제기
(3)연구목적
(4)연구의의

2. 본론
(1)이론적 배경
(2)연구조사의 방법과 체계
(3)분석 및 연구내용

3. 결론
- 요약 및 정리

붙임> 설문지
본문내용
1. 서론
1. 연구배경
금융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경쟁적으로 펼쳐지면서 각 은행들의 고객 유치 경쟁이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광고 내용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부각시키는 등 금융권은 과거 1차적인 은행서비스에서 벗어나 ‘고객중심, 고객만족’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채용하면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변화하는 고객, 변화하는 금융서비스
최근 국내 금융 시장의 개방 폭이 확대되면서 많은 외국 금융기관이 국내 금융 시장에 새로이 진출하고 있다. 또한 금융기관들의 구조조정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살아남기 위한 경쟁은 더욱 가열되고 금융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살아남은 금융기관은 상호 합병을 통해 대형화되고 선도 금융기관을 위한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게다가 금융기관과의 업무 영역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이러한 금융시장의 생존은 치열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치열한 금융기관의 경쟁은 우리나라의 금융기관 사이에 고객 지향적 사고, 즉 고객만족경영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고 인식하고 있다. 즉 고객이 없이는 금융기관이 존재할 수 없다 는 인식이 전체의 금융기관에 확산되고 이러한 대처방안으로 수많은 사업계획이 실행되고, 또한 국내 은행의 국제적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 은행은 금융기관으로 변모하면서 단순한 예대사업에서 고객만족 경영을 확보하는 체제로 변신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기본적으로 수행했던 은행 업무에 증권, 보험의 통합화된 자산관리 업무를 시작하면서 종합자산관리(Total wealth-management)가 본격적으로 시행되기에 이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발전행정론 터키의 행정개혁 연구 및 방향
  • 통한 부단한 정권교체 때문에 터어키 국가발전에 큰 지장이 있었음을 지적하면서 새정부가 5년 임기동안 지속될 수 있으리라는 포부를 강조하고 있다. 우선 당면하게될 문제로서 Ocalan 사법처리를 둘러싸고 원칙적으로 사형을 반대하는 DSP측과 죄목에 합당한 법원의 판결대로 형을 집행할 것을 주장하는 MHP측간에 이견이 상존하고 있으며, MHP측은 국민의 감정과 여론을 고려하여 PKK 사면을 위한 참회법에 대해서도 신중히 처리할 것을 요구하고 있어

  • 정보자원의 개발과 관리 정보자원개념 사회복지실천영역 사회복지자원개발
  • 회복지자원개발에서의 정보자원관리의 개념3) 사회복지 자원개발에서의 정보자원관리의 실제3. 인터넷마케팅을 통한 사회복지 자원개발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2) 사회복지 조직의 홍보와 인터넷마케팅3) 인터넷 마케팅을 활용한 자원 개발 및 후원자개발의 실례Ⅲ. 결론 및 제언Ⅳ. 참고문헌Ⅰ. 서 론정보화 사회는 산업혁명이후 산업사회로부터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등장한 정보매체의 보급에 따른 정보 중심의 사회를 뜻하는 것으로

  • [한국행정부패론] 한국행정의 부패
  • 통한 공직비리를 감시하는 것이 고작이었고, 사실상 당시의 감찰원의 기능은 공무원의 위법행위 또는 비행이 있을 때에는 사실을 조사하여 징계를 하는 등 매우 소극적인 부패통제기능을 수행하였다. 자유당정부의 부패통제는 국정의 중심이 국가형성 및 국가재건과 국민통합에 있었기 때문에 부패통제를 위한 정교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이를 통한 부패에 대한 전략적 통제를 시도한 흔적은 찾아보기 어렵다.(2) 제2공화국의 부패통제전략제2공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방법은 이렇게 입사지원서류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이력서의 사진, 특기사항 그리고 자기소개서이다. 자기소개서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입사지원 동기 및 장래 포부라고 볼 수 있다. 자기소개서는 그 형식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지만 꼭 들어가야 한 부분이 4가지이다. ① 성장과정 ② 성격의 장 단점 ③ 대학생활 ④ 입사지원동기 및 포부 이 네 가지는 꼭 들어가야 하는 부분이며 그 이외의 취미 및 특기, 존경하는 인물과 그 이유,

  • [한국행정] 행정책임
  • 국민의 예산으로 추진하는 연금제도, 기금, 공적자금 및 국책사업 등과 같은 정책추진과정에서 막대한 국민손실을 가져다주고, 국가 채무가 늘어 자칫 제2의 외환위기 등 국가 존립이 흔들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현실적인 배경과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는 연․기금, 공적자금, 국책 사업 등의 개념과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해서 고찰해 보았다.Ⅱ. 본론1. 정부낭비 유형 논문 정리(1) Technical Inefficiency (or X-inefficiency)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