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팬택의 사회화 및 훈련프로그램(팬택아카데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2

1. 선정 동기 및 달성목표 2

Ⅱ 본론

1. 팬택소개 2

2. 팬택아카데미 소개 3

3. 사회화 교육과정 3

4. 직원훈련 프로그램 4

5. 교육 • 훈련 프로그램 기획 과정 7

6. 팬택의 사회화 및 훈련프로그램의 특징 7

7. 보완점

Ⅲ 결론 9

Ⅳ 참고문헌 10
본문내용
I. 서론

1. 선정동기 및 달성목표

팬택은 무선호출기산업에서 시작해 현재는 이동통신 단말기 산업으로 성공적인 진출을 하였으며 CDMA 및 GSM이라는 새로운 기술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한 정보통신 기업이다. 팬택의 직원수는 (2004년 기준) 1787명으로 2002년에 비해 두 배 가량 증가한 인원이다. 그 당시 이미 삼성이나 엘지와 같은 대기업이 지배하고 있던 이동통신 단말기 산업에서 OEM업체에서 벗어나 놀랄만한 성장을 달성한 것이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팬택의 체계적인 직원교육프로그램이 있었다. 2002년에 출범한 '팬택아카데미'는 독립된 교육센터이며 현재 팬택은 연간 30억원을 직원교육에 투자하고 있다. 이러한 장기적인 안목에서의 직원교육에 대한 투자가 현재의 팬택을 만들었다고 여겨진다. 교육 및 개발은 크게 두가지 목적이 있는데 하나는 결과가 즉시 드러나는 즉각적인 교육이 있으며 장기적인 안목에서 조직 구성원의 능력을 점진적으로 키우는 개발이 있다. 이 보고서를 통해 팬택은 어느 목적에 비중을 두고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는지 알아보고, 팬택의 이런 성장을 이끈 팬택아카데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平生敎育政策論 - 교육선진국의 정책행정과 평생교육의 실태비교, 이양교, 학문사, 2002
팬택 앤 큐리텔의 고속성장 비결, 권남연, emars, 2003

2. 참조 웹사이트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1&article_id=0000952130§ion_id=105&menu_id=105
http://www.pantech.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앤 큐리텔 조직개발 인터벤션
  • 관리제계를 구축3. 휴먼프로세스 문제-정보의 실시간 관리능력을 갖춰 시장현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리얼타임기업으로 전환 ,이를 위해 전 임직원이 비전과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통합변화 관리 프로그램운영해야-조직간 칸막이를 없애고 핵심부서의 인적자원을 통합해 빠른 시장 변화에 대응-계열사간 분리 운영되고 있는 상품기획 및 디자인, 개발 조직의 유기적 연계와 정보공유가 중요. 프로세스를 시스템화 할 것4. 인적 자원 문제-개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및 홍보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경제적인 효과1) 직접효과 2) 간접효과(4)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관광1) 관광시장 다변화의 계기2) 개최도시 관광객 증대 및 관광수입 증대3) 관광관련기반시설의 확충기회4) 국민의 관광의식 고조 및 관광진흥 관심 확대5) 월드컵 경기장의 관광자원화의 활용6) 관광의 역기능적 효과6. 사례 2-부산 아시안 게임 대회와 그 효과(1) 대회 결과 및 성과(2) 남겨진 과제Ⅲ.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1. 대회개요2. 대

  • [학교사회복지론] We-Start 운동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 및 활동 범위(1) 2002년 교육인적자원부 교육복지사업 내용① 시범기간과 지역 ◦ 시범기간 : 2년 (‘03-’04년)◦ 시범지역 및 대상 : 서울 6개․부산 2개 지역, 79개(유 34)학교, 5만명 학생- 서울 : 6개 지역(가양․등촌, 방화, 상계․중계, 월계, 미아․번동, 신림) - 부산 : 2개 지역(덕천, 반송) ② 사업 내용 1)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치유와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가) 기본 방향◦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예방․치유를 위한 학습동기 유발에 역량

  • 생애주기별 life cycle 가족생활주기의 의의 가족친화기업의 의의
  • 관리를 유도한다는 점에서도 많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② 집중 근로시간 프로그램집중 근로시간 프로그램이란 일주일이 소요되는 업무를 5일 이내에 끝내거나 2주일이 소요되는 업무를 10일 이내에 끝낼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근무하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근로자가 직장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줄이고 주중 휴일을 만들 수 있도록 하여 개인적인 일정 조정이 가능하도록 한다. 회사 차원에서는 업무수행에 필요한 각종 비용

  • [노동경제학] 청년층 실업의 실태와 그에 따른 대책
  •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해 나갈 필요가 있다.둘째, 고교 직업 교육의 내실화 및 다양화가 필요하다.실업계 고교 교육을 내실화다양화함으로써 가고 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학교로 만들어 나간다. 실업계 고교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학생들이 매력을 갖고 진학할 수 있는 내실 있고 다양한 직업교육을 제공하고, 자발적으로 직업세계로 진입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 실업계 고교 교육에 대한 투자는 단순한 인적자원개발의 논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