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경제, 관세]HS(통일상품분류),수출입공고변처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분량은 많지 않지만 정리는 진짜 잘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수출입공고의 품목분류 변천사
1. SITC(표준국제무역분류)
2. BTN(브뤼셀 관세율표)
3. CCCN(Customs Cooperation Council Nomenclature)
Ⅱ. HS [통일 상품 분류 체계]
1. HS(통일 상품 분류 체계)
2. HS Code의 필요성
3. HSK(관세통계통합품목분류표)
4. HS코드상의 분류
5. HS 품목 분류표
- 본문내용
-
Ⅰ. 수출입공고의 품목분류 변천사
수출입공고란 수출입을 직접적으로 규제하기 위하여 수출입의 금지, 제한에 관한 상공부장관의 공고를 말한다. 1980년 7월 1일 이전에는 1년 2회 공고하고 수출입기별공고라고 하였으나, 그 후 1년 1회 공고로 변경하였고, 명칭도 수출입공고로 바꾸었다. 수출입업의 허가가 대인관리인데 반하여, 수출입 공고는 대물관리이다. 공고방법도 1967년 7월 25일 이전에는 수출입이 허용되는 품목만 표시하는 POSITIVE LIST SYSTEM이었으나, 그 후 수출입이 금지되는 품목만 표시하는 NEGATIVE LIST SYSTEM으로 바꾸었다. 상품 분류도 SITC와 BTN, CCCN을 채택하였었으나 1988년부터는 HS제도를 채택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