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동 농수산물 시장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거래실적 및 점유율
가락동 시장의 변수
▪ 교통의 영향
▪ 주5일제의 영향
▪ 전자상거래의 영향
▪ 농수산물 교역증진의 영향
▪ 소매시장의 대형화
운영 성과
▪ 공정한 거래질서확립
▪ 공정한 가격제시
▪ 조직화 및 품질향상
▪ 관역상권의 허브기능
▪ 원활한 유통촉진
발전 방향
▪ 거래체계개선
▪ 거래요소별 개선 대안
▪ 전자상거래 도입
▪ 기타방안
- 본문내용
-
3.전자상거래의 영향
청과물 : 비중 낮음 (표준규격화의 어려움,부패성 강함)
전자경매 : 대형유통업체의 구매 확산
지방 중 소 도매시장의 타격 예상
B2C : 저온창고 필요 (생산자가 상품보유)
B2B : 상품의 집하, 분하, 배송 위한 물류시설 필요
4.농수산물 교역증진의 영향
세계적 개방화와 농수산물의 무역자유화로 수요량증가
수입상들의 도매시장 선호 (판매대금의 확실한 회수)
대량 수입 물량의 처분이 용이함으로 수요량 즘가
수입량 증대로 인한 거래량 증대
가락시장의 동북아 교역 중심지로의 자리매김
운영 성과
조직화 및 품질향상
신속한 정산제도 공통, 계통, 규격 출하에 대한 인센티브제도 운영
산지의 조직화 물량의 규모화포장 및 등급화안정성 검사 기여
-> 산지에서 등급 및 포장 규격화를 촉진하여 생산자들에게 상품성 향상을 위한 유인을 제공함
광역상권의허브기능
가락시장 통한 거래가 비용 면에서 유리 (규모의 경제)
다양한 종류의 농수산물 직접 집하의 어려움
약간의 공급과잉에도 가격 폭락 등 가격 불안으로
출하 꺼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