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도덕 교수,학습 재구성 및 모의수업-2.책임을 다하는 삶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8 / 2018.03.08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재구성 단원 개관
Ⅱ. 교수·학습 지도안
자기평가서
- 본문내용
-
Ⅰ. 재구성 단원 개관
1. 단원명
6학년 2. 책임을 다하는 삶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영역의 ‘자기 행동에 대한 책임감’이라는 지도 요소·주제에 해당된다. 중심 가치·덕목은 ‘책임’이고, 관련 가치·덕목은 ‘성실’, ‘절제’ 등이다. 책임을 회피하거나 외면하기 쉬운 다원화되고 개인주의적인 현대 사회에서 자신의 책임을 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과 직·간접적인 관련을 맺은 분야에서도 책임을 이행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책임에 대한 새로운 개념탐구를 통해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부적응 현상에 대한 대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이 단원에서는 책임의 의미와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성실하게 이행하는 자질과 능력을 기르는 데 지도의 핵심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현대소설] 한강, 왼손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에드워드 올비 `The zoo story` 작품연구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파수꾼` 독자반응비평과 교수학습계획 및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육] 반응중심 학습모형의 적용 -`구운몽`을 중심으로
- 반응 중심 학습 모형 원리와 그 적용
- [한국한문소설] 심생전
- 만1세 5월 1-5주 보육일지 - 간소화 주간일지
- 한국대학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