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사회B형]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6 / 2017.10.0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인간과사회B형 2018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인간과사회B형 2017]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017년 2학기 인간과사회1B 중간과제물 레포트
- 인간과사회 B형)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인간과사회 B형)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인간과 사회 B형]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B형 |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인간과사회 B형]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참고한 부분은 꼼꼼하게 각주와 인용부호를 넣었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
2.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 (혐오표현 문제)
1) 혐오표현의 증가 원인, 대상자
2) 여성혐오표현 - 일베
3) 남성혐오표현 - 메갈리아
4) 우리사회의 혐오표현문제 대책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인간과사회B형]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Ⅰ. 서론
사회학사 내적으로 볼 때, 원래 사회가 무엇인지 대해서는 정해진 합의가 없으며 대단히 모호하다. 사회 개념은 좁게 보면 고전사회학 시기에 창안된 개념이며, 최근 지구화에 따라 개념 규정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파슨스(Talcott Parsons)에 의하면 사회란 사회체계 중에서도 환경과의 관계에서 자급자족을 가장 잘 유지할 수 있는 단위를 의미한다고 하였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2015)에서는 인터넷의 차별?비하 등 혐오표현을 “합리적인 근거 없이 인종, 성별, 출신지역, 장애 등을 이유로 특정 개인이나 집단에 대해 경멸적 표현을 사용하여 배척하거나 사회적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으로 정의하고 있다.
혐오의 대상도 다문화 가정, 위안부 등 특정 경험을 공유한 사람이나 집단뿐만 아니라 여성, 성적 소수자와 특정 지역 출신의 사람 등 대상이 다양하다는 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과거에는 정치·정부에 대한 비난, 혹은 동성애자나 외국인 노동자 등의 특정 소수자 집단에 대한 비난이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 1~2년 사이 한국 인터넷 및 모바일 등 온라인 소통에서는 여성혐오, 남성혐오, 지역혐오, 세대 간 및 계급 간 혐오 등 혐오의 대상 및 범위가 확대되고 일상화된 경향이 나타났다.
- 참고문헌
-
김수아(2015)「온라인상의 여성 혐오 표현」페미니즘 연구 15권 2호
김학준(2014)「인터넷 커뮤니티 ‘일베저장소’에서 나타나는 혐오와 열관의감정동학」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래선(2000)「뒤르켐(Emile Durkheim)에 나타난 사회학의 역설」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경숙(2016)「전북여성 행복공감」2016.06 vol 3
양정애,박아란(2016)「여성혐오 이슈 관련 남녀 시각차 뚜렷」신문과 방송2016년 9월호(통권 549호)
윤보라(2013)「일베와 여성 혐오」진보평론 57
정인경(2016)「포스트페미니즘 시대 인터넷 여성혐오」페미니즘 연구 16권 1호
제러미 월드론 저, 홍성수과 이소영 역(2017)「혐오표현, 자유는 어떻게 해악이 되는가?」이후
탈코트 파슨스 저, 윤원근 역(1999)「현대 사회들의 체계」새물결
홍성수,김정혜,노진석,류민희,이승현,이주영,조승미,문유진,설정은(2016)「혐오표현 실태조사 및 규제방안 연구」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홍성인,강정한(2016)「인터넷 공간의 익명성이 집단 인상관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터넷 커뮤니티 '메갈리아'를 중심으로」사회연구 통권 30호(2016년 2호)
홍주현,나은경(2016)「온라인 혐오표현의 확산 네트워크 분석」한국언론학보 제60권 제5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사회 B형)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인간과 사회 B형]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인간과 사회 B형]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인간과사회1B)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방통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