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1 / 2017.07.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러스트레이션의 개념과 의미 그리고 종류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 일러스트레이션의 개념과 의미

2. 일러스트레이션의 종류
1) 인디일러스트(Independent Illustration)
2) 패러일러스트(Parallel Illustration)
본문내용
1. 일러스트레이션의 개념과 의미
일러스트레이션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그 의미도 변했고 쓰이는 목적에 따라서도 여러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마디로 정의내리기엔 쉽지 않다. 하지만 현재 대중적으로 쓰이는 일러스트레이션의 정의를 내리자면 삽화 혹은 신문이나 잡지, 광고 등의 내용을 보충하거나 강조해 주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그림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기말과제물)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 인쇄광고 카피(copy) FCB모델 등
  • 이란 두 가지 이상의 감각이 동시에 지각되는 표현을 의미하며, 단순히 물리적으로 동시에 지각되는 경우가 아니라 반드시 한 감각이 다른 감각으로 전이(轉移)되어야 한다. 즉, 표현의 대상과 그에 대한 언어적 표현의 감각적 특성이 불일치할 때 공감각적 표현(이미지)라고 한다. 카피를 읽고 나서 머릿속이나 가슴속에 상품을 쓰고 있는 소비자 자신의 모습이 떠오른다면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보다 높아질 것이다.⑬수용자를 광고에 참여시

  • [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레이션의 개념과 역사
  •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이라 부르고, 이에는 사진까지도 포함시키고 있다.광고는 일반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과 문자로 구성된다. 일러스 트레이션이 갖는 시각적 소구력은 문자에 의한 설명을 넘어선 것으로, 인상적이고 오래 기억에 남는 것이어야 한다.옥외광고물에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로고 타입(logo type)이나 트레이드마크를 사용한 것이 많은데, 시각적 소구의 다양화 를 위해서도 심벌(symbol)이나 일러스트레이션의 효과적인 사

  • [경영사례연구] Adobe의 무료다운로드 전략
  • 이란 작가의 글을 종이를 통해서 출판하는 것이 아 니라 전자적인 문서화하여 컴퓨터나 PDA, e-Book전용단말기 등을 통해 읽는 전자책이다, e - Book의 출판과정은 작가가 작성한 원고를 디지럴 형태 의 파일로 변환하여 온라인상의 서점이나 서버에 저장하며, 소비자들은 이와 같이 저장된 파일을 구매하여. 자신의 단말기를 통해 보는 것이다. 이 과정에 서 필요하다면 출력하여 읽을 수 있다. 이 때, 파일을 어떤 형태의 e - Book 형태로 변환하느냐에 따라 Ado

  • 전문적 직업으로서의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연구
  • 일러스트레이션의 본질이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어느 시대이건 전문화되지 않았을 뿐 일러스트레이션 성격의 사회예술은 존재해 왔었다. 그것은 사회적 기능이 전문화되지 않았기 때문이며 또한 일러스트레이션이란 전문적 개념을 필요로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러스트레이션이란 용어 자체가 쓰이기 시작한 것은 20년 정도이며 출판 분야는 광고보다 후에 사용되었다.) 방재기, illustration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1982역사적으로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이란 무엇인가를 알아보았다. 그리고 광고의 상품미학적 의미와 그 중심에 서 있는 크리에이티브에 있어 그 표현유형을 바탕으로 국내 고급자동차 귀족마케팅광고에 관해 연구하여 보다 발전적인 귀족마케팅 광고의 방향을 제언하는 쪽으로 결론을 도출하고자 한다.과거 국내 자동차시장의 주요고객은 중산층이었다.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도 중산층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설계되었다. 너무 싸다는 이미지를 주어서도 안 되고 그렇다고 너무 비싸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