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활동론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 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8 / 2024.04.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
본문내용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
현장체험학습은 학교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학교 밖의 다양한 장소를 방문해 직접 경험하며 배우는 활동입니다. 이는 학교 안에서의 이론적 학습을 넘어서 실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식과 경험을 습득하도록 돕습니다.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현장을 경험함으로써 학습의 폭을 넓히고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현장체험학습의 운영 방식
현장체험학습의 운영 방식은 계획, 실행, 평가의 세 단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계획 단계에서는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방문할 장소를 선정하여 사전 조사를 실시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대책도 마련합니다.
실행 단계에서는 현장 방문을 통해 학습 활동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관찰, 체험, 실습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평가 단계에서는 현장체험학습의 효과를 분석하고, 학습 과정과 결과를 평가하여 향후 활동에 반영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한국사회에서 해방이후 현재까지 청소년육성정책이 형성되고 변화되어온 역사적 변천과정에 대해 기술하고, 2013년 현재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육성정책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에 대해 논하시오
  • 청소년육성정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 창의적 체험활동과 청소년활동의 연계 가능성2) 청소년계와 교육계의 파트너쉽 형성3) 연계를 위한 청소년수련시설의 구체적인 역할과 기능4) 연계사업을 위한 전담조직체의 필요성5. 청소년육성정책의 발전방향1) OECD 최상위 국가 수준의 청소년정책2) 청소년육성정책의 발전방안Ⅲ. 결론Ⅰ. 서론우리나라는 1948년 정부수립과 함께 서양(미국)의 교육제도를 도입하면서 학교교육(School Education)

  • 영국 자원봉사관리교육
  • 3. 연수실행과정 1) 연수국가 : 영 국2) 연수분야 : 자원봉사관리교육3) 현지탐방 세부일정날 짜 방문기관세부일정9.17(화)- Kingston VolunteerCentre - Kingston Volunteer Centre 운영 현황 및 사업설명 - 자원봉사 신청 및 등록방법(범죄확인서, 서식 등) 소개- Kingston Volunteer Centre 기관 라운딩9.18(수)- Time For God- 자원봉사 관리자 수퍼비전 교육- 자원봉사자 모집 방법, 교육, 배치, 사후관리 수퍼비전- Time For God의 운영 프로그램 소개 9.19(목)- Youth net - 인터

  • [청소년 복지론] 청소년 가출 예방 프로그램
  • 청소년가출의 이해1. 청소년 가출이란?2. 청소년 가출의 원인3. 청소년 가출의 유형4. 청소년이 가출 후 당면하는 문제들5. 청소년이 가출하기 전 생각해 보아야 할 10가지 6. 청소년이 가출하였을 때 이렇게 하세요! 7. 청소년과의 대화Ⅱ. 사례분석Ⅲ. 청소년 가출 프로그램1. 학교 및 보육원 가출예방프로그램2. 가출예방 사업의 목적3. 학교위탁 및 지원 상담 프로그램4. 찾아가는 쉼터 “희망충전소” : Outreach Program5. 일반프로그램 6. 활동프로

  • [야영]캠프의 개념 및 목적
  • 1885년 Dudley(뉴욕 YWCA간사)는 뉴욕주의 오랜지 호반에서 청소년 캠프를 주관함▶1903년 Winthrop박사가 Camp Conference and Leadership Institute를 주관함▶1907년 영국의 보이스카우트 캠프시작▶1909년 유스호스텔(Youth Hostel)운동의 시작▶1910년 미국 YWCA캠프지도자 협회를 만듬▶1916년 미국 여성 캠프 지도자 협회를 만듬▶1935년 뉴욕 YWCA를 중심으로 미국 캠프협회 발족캠프의 발전단계1. 레크리에이션 단계(야외활동 강조단계 : 1860∼1920)이 시기는 산업혁명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우리나라에서 청소년육성정책을 전담했던 중앙 행정조직의 변천과정을 요약하여 제시하고
  • 3) 지방자치단체 청소년업무의 정체성 확보 (4) 청소년관련 기관의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5. 청소년육성정책의 발전방향1) OECD 최상위 국가 수준의 청소년정책2) 청소년육성정책의 개선방향3) 청소년육성정책 개선을 위한 기술적 요소Ⅲ. 결론Ⅰ. 서론청소년육성정책을 이론적으로 들여다보면 청소년 육성은 넓은 의미의 교육에 포함되는 개념이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교육의 의미와는 다른 점이 있다. 청소년육성은 청소년들이 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