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심리학에게묻다)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26 / 2021.10.2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 심리학에게묻다, 2021년 방송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심리학에게묻다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 제시 2021년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물)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 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
- [2021 심리학에게묻다][기말시험]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5)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공통 |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심리학에게묻다)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1) 정의
2) 원인
3) 증상
4)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치료와 예방
2. 외상 극복과 성장을 위해 할 수 있는 일
1) 성장적 반추
2) 사회적 지지
3) 삶의 의미(삶의 목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인간은 살아가면서 외부 스트레스 사건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내외적 환경에 적응하거나 환경을 변화시키면서 살아왔다.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지진이나 화산폭발과 같은 자연재해, 전쟁, 살인, 납치, 교통사고, 화재, 강간, 폭행 등 개인에게 심각한 충격을 주는 외상 사건을 경험하고 난 후 나타나는 부적응적인 심리적 반응을 나타낸다. 생명에 위협이 되는 사건을 경험한 사람은 누구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나타날 수 있는데 외상성 사건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시작될 수도 있지만 때로는 증상이 그 사건 이후 수년간 나타나지 않고 있다가 장소나 현장을 떠올리는 사건이 있을 때 그 당시의 충격적인 기억이 떠오르고 상상 속의 재경험을 통해 고통을 느끼면서 정상적인 사회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 참고문헌
-
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강영신, 임정란, 장안나, 노안영 (2015). 외상 후 성장. 학지사.
김경희 (2014). 트라우마 연구의 방향과 과제.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42(4), 85-89.
김선연 (2018). 청소년의 외상 후 성장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인문사회21, 9(2), 51-63.
김지경, 장현아 (2014). 외상 후 성장 연구의 국내 동향과 과제. 인지행동치료, 14(2), 239-265.
심미성(2006).스트레스 완충자원으로서 삶의 의미의 역할. 가톨릭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방송통신대_심리학에게묻다_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1)
- 2021년 2학기 심리학에게 묻다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심리학에게묻다 2021 기말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심리학에게묻다
- [심리학에게묻다 2021 기말]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설명, 극복하고 성장을 위한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