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학기 생태적삶을찾아서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7 / 2022.06.18
  • 29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생태적인 삶이란 무엇인가
제2장 신자유주의 세계화와 생태적인 삶
제3장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제4장 생태적인 식량의 수급
제5장 생태적인 삶과 물
제6장 생태적인 삶과 교통
제7장 원자력발전: 특성
제8장 원자력발전소 사고: 체르노빌 사고
제9장 원자력발전소 사고: 스리마일섬·후쿠시마 사고
제10장 한국의 원자력발전
제11장 생태적인 에너지 수급: 효율향상
제12장 생태적인 에너지 수급
제13장 생태적인 주거방식
제14장 생태적인 주거방식: 파시브하우스의 단열, 열교, 창
제15장 파시브하우스의 기밀과 환기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생태적인 삶이란 무엇인가

1. 생태적인 삶이란 무엇인가?
1) 생태적인 삶
① 21세기가 시작되면서 우리 사회에 널리 퍼진 용어 중의 하나가 웰빙임
② 웰빙은 대체로 자기 자신이 중심이 되는 삶임
③ 웰빙은 타인, 더 나아가서는 다른 생명체를 그다지 고려하지 않음
④ 생태적이라는 것이란 자연 속의 유기적 연결망을 고려하는 것임
⑤ 생태적인 삶과 달리 웰빙적 삶은 고립적인 것임
⑥ 웰빙이 사람들에게 호소력을 발휘하고 경제 능력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는 것은 우리 주위 환경의 상황이 그만큼 심각하다는 것의 반영임
⑦ 생태적인 삶이란 한마디로 지구생태계를 생각하면서 사는 삶이라 할 수 있음
⑧ 생태적인 삶이란 도피하는 삶이 아님
⑨ 생태적인 삶은 특별한 것 아님


<1장 출제예상문제>

1. 21세기가 시작되면서 우리 사회에 널리 퍼진 용어로 자기 자신이 중심이 되는 삶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용어는 다음 중 무엇인가?
① 생태적인 삶
② 웰빙
③ 유기농적인 삶
④ 고립적인 삶

[해설] 웰빙에 대한 설명이다.
[정답] 2


2. 다음 중 생태적인 삶의 특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생태적이라는 것이란 자연 속의 유기적 연결망을 고려하는 것이다.
② 생태적인 삶은 웰빙적 삶과 마찬가지로 고립적인 것이다.
③ 생태적인 삶이란 한마디로 지구생태계를 생각하면서 사는 삶이라 할 수 있다.
④ 생태적인 삶이란 도피하는 삶이 아니다.

[해설] 생태적인 삶은 웰빙적 삶과 다르게 고립적인 것이 아니다.
[정답] 2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수월성과 평등성에 대한 고교평준화 정책- 대안학교를 중심으료
  • 적 초월 작용과 특별한 기능의 수행 결과로서 개인의 자아실현과 관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수월성을 교육에 적용하는 경우에 대개 그것은 개인이 지닌 잠재적 능력으로 이해되는 경향이 있지만, 그것의 의미에는 반드시 수행결과가 함께 포함되어야 한다. 이러한 수월성은 교육이 한 사회 또는 국가의 발전에 중요한 하부 구조를 형성한다는 전제 위에서, 학교 교육의 핵심적 책무가 학생들을 학문적으로 뛰어나도록 가르치는 것임을 강조하고, 학교

  • [국어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읽기교육
  • 전 계통6. 대단원 평가 계획7. 지도상의 유의점Ⅴ. 학습자 분석Ⅵ. 차시 지도안1차시2차시3차시4차시Ⅶ. 과제를 마치며Ⅰ. 단원 설정의 배경1. 읽기 교육에 대한 관점읽기 교육을 어떻게 정의하는가에 따라 목표와 방법이 달라진다. 그러므로 단원을 설정하고 수업지도안을 구성하기에 앞서, 본 조의 읽기 교육에 대한 관점을 명확히 하고자 하였다. 먼저 읽기 교육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소개하고, 그 이론을 바탕으로 우리 조가 취할 읽기 교육에

  • [장애아통합교육] 제 3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 적 접근의 이론적 배경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장애 학생의 통합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의 교사와 이들을 지원하는 행정가 및 다른 지원 인력들이 함께 협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통합교육을 받는 장애 학생의 경우에 교육받는 내용과 장소가 일반학급을 중심으로 이루어지지만, 일반교사 혼자 적합한 교육과정 및 교수방법에 대한 모든 역할을 감당할 수 없으며 특수교사 및 관련 전문가와 지원 인력의 협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적이었습니다. 평범한 듯한 이야기 속에 사회의 부조리나 인간이 나가야할 이상향 혹은 철학 등이 적절하게 버무려져 두권의 책속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술-담배를 할 줄 압니까? - 주량은 어느 정도입니까? FILE:107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hwp▶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 3분동안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 자신의 장점을 3가지만 말해보세요.- 자신의 가장 큰 약점은 무엇입니까? - 자신의 장점과 단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