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35,216) |
레포트 (35,185) |
방송통신대 (1,702) |
자기소개서 (3,322) |
독후감/감상문 (1,579) |
사업계획서 (153) |
기업보고서 (0) |
서식 (28)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3) |
레포트 (35,185)
[장학(장학제도)] 장학(장학제도)의 의미, 필요성, 형태와 문제점 및 미국의 장학(장학제도)을 통해 본 향후 개선방안 분석
활동의 개선을 위한 모든 지도, 조언활동을 의미한다. 여기서 교육활동의 개선은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교수 - 학습활동의 개선을 그 핵심으로 하여 단위 학교에서 설정된 교육목표의 효율서적인 달성을 위한 집단적이고 협력적인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장학의 의미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장학의 목
10페이지 | 5,000원 | 2008.06.18
장학론 Supervision교육행정학1장학의 개념과 의의2장학의 기능3장학을 보는 관점과 인식4장학의 유형 및 형태5장학의 발전 방향장학의 개념과 의의교육활동의 개선을 위하여장학의 개념 주로 교원을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지는제반 지도 조언 활동장학의 목적은 교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
25페이지 | 2,100원 | 2011.03.04
조언 활동”개념4/101. 장학유형5/101. 장학1) 형식적이고, 보여주기 위한 장학2) 수업과 행정업무의 부담3) 장학업무에 대한 이해 부족, 권위주의적 장학의 잔존4) 교사의 요구가 반영되지 않는 일방적인 계획 수립5) 장학담당자의 전문성 부족일반적인 장학의 실태6/101. 장학으로의 패러다임 전
21페이지 | 1,500원 | 2013.03.29
활동을 감시, 감독하는 형태로 인식된다. 그러나 장학의 개념은 크게 변하여 지금은 권위주의적 장학의 개념은 변하여 민주적 지도성이 강조되어 지도조언 기능을 중시하고 학교교육에서 협동적인 교내장학과 자기장학이 강조되어 수업기술과 경영능력을 중시하게 되었다. 오늘날 장학의 개념은 국
20페이지 | 1,900원 | 2013.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