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563) |
레포트 (563) |
방송통신대 (61) |
자기소개서 (0) |
독후감/감상문 (29) |
사업계획서 (0) |
기업보고서 (0) |
서식 (0)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563)
자연주의 철학자와 체육Ⅰ. 서 론문예 부흥기에 들어오면서 신체의 죄악설에서 벗어나 전인 교육으로서 체육의 가치가 다시금 인정받기 시작했다. 특히 루터(M.Lutter)는 종교 개혁으로 신체 활동과 음악, 건강 증진 강조했다. 그 후 로크(J.Locke)는 체육은 모든 교육 활동의 기반이다.라며 체육의 중요
13페이지 | 4,000원 | 2008.08.25
관념론 철학자의 체육교육Ⅰ. 서 론관념론은 궁극적 실재를 정신으로 보고 우주의 질서는 영속적인 정신적 실재에 의하여 유지된다고 보고 가치, 절대적 목적에의 접근 가능성 내지 실현가능성과 인격 및 인간의 완성 가능성을 믿고 이러한 신념에 입각하여 이 세상의 실천을 규제하려 드는 인생관,
24페이지 | 4,300원 | 2008.08.26
철학자들은 세계의 근원을 아르케(archē 物)라고 하였으며, 이것은 과학적 탐구의 기원이 되는 사유체계로써 자연주의적 사고를 이끌어내는 기원이 되었으며, 체육활동 그 자체에 대한 과학적 탐구논리를 형성하게 해주는 중심적 사고가 되었다.참고문헌안용규 외(2004). 체육철학. 서울: 연세대학교 출
16페이지 | 4,300원 | 2008.08.26
실존주의 철학자와 체육Ⅰ. 서 론역사적 존재의 개념은 모든 인간이 중요시 하는 교육과 스포츠가 경험하는 것을 통해서 각 개인은 스스로의 지각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실존주의는 실체의 근본적 해석원리가 인간의 주체성에 있음을 주장 하며 그 특징은 개개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인간자신만
13페이지 | 4,000원 | 2008.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