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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공학 실험 - 보의 처짐 및 질량 관성 모멘트 측정 실험
자동차공학 실험 - 보의 처짐 및 질량 관성 모멘트 측정 실험1. 단면 2차 모멘트의 개념 및 보의 처짐 공식 유도1) 단면 2차 모멘트의 개념:보(beam) 등의 소재에 인장력 또는 압축력이 작용하는 경우, 같은 단면적이라면 형상에 상관없이 응력은 일정한 값이 된다. 한편, 굽힘의 힘이 작용하는 경우, 소재
10페이지 | 1,800원 | 2017.03.17
관성모멘트(실험):I 물체(실험) =I 총 -I 수평막대 =4.0-0.76=3.24g BULLET m ^2 두 물체의 관성모멘트(이론): I 물체(이론) =2mr ^2 =2 TIMES 27.1g TIMES (0.24m) ^2 =3.12g BULLET m ^2 상대오차(%) : 3.8 %7. 토의 이 실험은 에너지 보존법칙을 이용하여 회전하는 두 물체의 관성모멘트를 측정하는 실험이었다.
4페이지 | 500원 | 2015.02.06
측정하다 보니 정확한 주기를 측정하기 어렵다. 사. 구가 땅에 닿일 것 같아 막대기의 2.6cm 정도 윗부분이 고정점 위에 위치해 있었다.6. 결론이번 실험은 단진자 운동 주기를 측정해서 물체의 질량관성모멘트를 측정하고 실제 이론값과 비교하는 실험이 었다. 오차가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이 적음에도
4페이지 | 1,200원 | 2014.07.31
실험장치가 정확하게 수평으로 정렬되었음을 의미한다.(2) 회전축의 관성 모멘트 측정(20g`이하 질량 사용)① 장치가 수평인지 확인한다.② 회전축에 실을 감고 적당한 무게추를 실의 끝에 매달아 기준위치에서 낙하시키기 시작하면서 초시계를 사용하여 낙하거리 h`와 낙하시간 t`를 측정한다.③
5페이지 | 800원 | 2009.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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