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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이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과 발전방안
익명성이 보장되는 가상공간에서 유저들은 얼마든지 자신이 원하는 새로운 아바타를 통해 새롭게 태어날 수 있다. 따라서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게임 내에서 형성되는 관계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혹 관계가 잘 못 되더라도 ‘안보면 그만’, ‘안하면 그만’ 이라는 생각
9페이지 | 1,200원 | 2010.02.24
대중매체(TV프로, 인터넷)이나 일상생활 에서 무의식 적으로 사용되는 `줄임말`을 알아보고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
익명게시판, 이름 또는 닉네임을 숨기고 쓸 수 있는 게시판 주로 고민상담용.→ 익명게시판의 줄임말13.오나전 : 원래 완전의 오타였으나 완전 대신 일부러 오나전이라고 많이 쓰게 됨.→ 완전의 오타였습니다.14.샤방 : 반짝반짝 빛이 난다는 뜻의 의태어, 꽃미남이나 미소년의 등장에 많이 쓰임15.뽀
7페이지 | 1,200원 | 2010.03.31
플레이’는 찾기 힘들다. 인간을 존중하기는커녕 하찮은 사물보다도 더 얕게 본다. 단순한 놀이로서의 진실성도 없고 그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 잔인한 면을 띄기도 한다. 놀이 자체는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은데 문명의 발전에 묻히면서 놀이는 악한 모습을 띄어가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우리가 지금
3페이지 | 800원 | 2016.10.12
익명성과 연관되어 나의 실체가 드러나지 않는다는 점을 악용해 정당치 못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이런 시점에서 우리는 선플을 남기는 캠페인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현실성이 다소 떨어지기는 하지만 선플 캠페인은 최근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 악성 댓글로 인한 폐해가 커지면서, 인터넷 문
4페이지 | 800원 | 2016.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