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8,340) |
레포트 (8,338) |
방송통신대 (496) |
자기소개서 (95) |
독후감/감상문 (311) |
사업계획서 (5) |
기업보고서 (0) |
서식 (2)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8,338)
사고 중심 국어 교육의 방향에 대한 연구 Ⅰ. 국어교육의 패러다임 1. 기능 중심의 국어교육관 2. 지식 중심의 국어교육관3. 사고 중심의 국어교육관 (1) 국어교육의 궁극적 목표와 사고력 신장(2) 국어교육과 문제해결력Ⅱ. 사고중심 국어교육의 특성 1. 언어적 사고의 본질과 국어적
12페이지 | 2,000원 | 2006.10.27
국어교과서 수록 현대소설 교육의 실제 박완서 옥상의 민들레꽃을 중심으로
사고를 제한해 버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작품을 이해한다.’는 것은 학습자가 독자의 입장이 되어 작품의 화자와 공감하며 내용은 물론이고 작가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작품에 어떤 것이 숨겨져 있었는가, 작품이 품고 있는 배경은 어떠한가 등을 스스로 파악하는 것이 대부분이며 국어 교육
6페이지 | 1,000원 | 2015.03.29
사고 교육으로서 국어교육)1> 국어교육의 본질1. 국어교육의 목적1)기능적 문식성(functional literacy)의 신장2)문화의 계승과 창조3)국어교육과 자아성장2. 국어교육의 성격1)내용 교과와 방법 교과적 성격2)관습성과 창조성2> 사고 교육으로서 국어교육1. 국어교육관의 패러다임1)기능 중심의 국어교
6페이지 | 700원 | 2004.04.10
해소할 수 있어야 한다.⑶학습자 중심의 수업이 가능하도록 자율적인 수업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⑷. ‘논술 = 입장과 근거를 피력하는 능력’ 임을 학습자가 깨닫게 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결론논술 교육 방향감사합니다 Q & A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21페이지 | 1,500원 | 2014.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