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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교재 -현재 우리나라의 교육개혁방안이 지향하고 있는 방향성에 대하여, 학생의 인권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 학생하면
학생 선발 자율권 대폭 강화, 이는 1995년 3월 교육 개혁 이후 10년 넘게 유지돼왔던 3不 정책(대학 본고사, 고교등급제, 기여입학제 금지)이 단계적으로 수정될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세가지 정책에 대한 나의 생각을 말해보려고 한다. 우선 자립형 사립고의 확대를 보자면 자립형 사립고
2페이지 | 800원 | 2016.08.14
본고사제도는 내신과 수능점수의 기준에 따라서만 학생을 선발하도록 규제하는 제도와 달리, 대학의 자율화 원칙에 기초하여 대학에서 자율적으로 선발 기준을 정하고 대학이념에 맞는 방식으로 본고사를 치러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이다.이와 같이 평준화 제도, 고교등급제, 기여입학제, 본고사제도
4페이지 | 1,500원 | 2022.02.11
[사회문제론 C형] 교재 3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대학 입시에서의 정시 모집과 수시 모집 비중에 ~
학생만 대학별 시험을 볼 수 있었으며 1964년부터 1968년까지는 또 다시 대학별 단독시험제를 시행하였다가 1969학년도부터 1981학년도까지 예비고사를 두었고 본고사가 폐지된 1981학년도를 제외하면 예비고사와 본고사를 통과한 학생만 대학에 갈 수 있었다.② 학력고사1982학년도부터 1993학년도까지는
11페이지 | 4,000원 | 2020.04.13
학생 선발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너희가 공부를 못하면 대학을 못 간다고 말하지 않는다. 원하면 언제든지 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정착돼 있기 때문이다. 수학능력 시험이나 본고사처럼 성적순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일은 없다. 나라에서 치르는 자격시험만 통과하
3페이지 | 800원 | 2011.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