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7,418) |
레포트 (7,381) |
방송통신대 (253) |
자기소개서 (506) |
독후감/감상문 (88) |
사업계획서 (17) |
기업보고서 (0) |
서식 (37)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7,381)
고충처리제도 실무고충처리제도의 고충이라 함은 근로자의 근로환경이나 근로조건에 관한 개별적인 불만 및 애로사항을 말한다. 이러한 고충은 개별근로자가 가지는 불만이라는 점에서 집단성을 지니는 노동쟁의와 구별된다. 고충처리제도는 이러한 고충을 처리하기 위하여 설치되는 제도를 말한다
2페이지 | 800원 | 2020.11.16
근참법상 고충처리제도의 내용1. 제도의 적용범위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는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하여 고충처리위원을 두어야 한다. (동법 §25) 다만, 상시 30인미만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 또는 사업장에는 고충처리위원을 두지 아니할 수 있다.(동법 시행령 §7)2. 고충처
2페이지 | 500원 | 2011.12.12
근참법상 고충처리제도 검토Ⅰ. 들어가며1. 고충의 의의 및 원인1) 고충의 의의고충이란 근로자 개인의 근로환경, 근로조건에 관한 개별적인 불만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2) 원인보통 직무에 대해 만족 느끼지 못 할 경우 고충이 발생하게 되며, 이러한 고충의 증가는 노조활동 증가, 생산량 감소,
2페이지 | 500원 | 2011.08.24
노동법상 고충처리제도Ⅰ. 고충처리제도의 의의 1. 의의 고충처리제도란 근로자가 작업환경 및 근로조건에 관하여 느끼는 고충을 일정한 절차에따라 민주적으로 해결해 나가기 위한 제도를 말한다.2. 취지 고충처리제도의 설립취지는 근로자가 헌법에 보장된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 그리고행
2페이지 | 500원 | 2009.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