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37,226) |
레포트 (37,210) |
방송통신대 (3,254) |
자기소개서 (223) |
독후감/감상문 (1,416) |
사업계획서 (30) |
기업보고서 (0) |
서식 (15)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1) |
레포트 (37,210)
나의 교육철학예수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세상에 태어나는 아동은 선하고 아름다운 존재이다. 존귀한 새 생명의 탄생아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하지만 축제와도 같은 탄생의 순간을 외면하거나 못마땅하게 여기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이 사람들이 환영받지 못했던 과거
2페이지 | 800원 | 2015.03.29
3조 『본질주의』Ⅰ. 서론본질주의란 문화유산의 본질적 가치의 유지, 발전, 전달과 실현이 교육의 중요한 목표와 내용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 미국의 교육사조이다. 본질주의는 어떤 특정한 철학을 배경으로 탄생한 것도 아니고 이를 주장하는 학자들도 하나의 조직된 체계를 갖춘 교육철학을 제시
20페이지 | 1,800원 | 2005.02.03
교육 운동이 진정한 사회적 유산의 뜻을 망각하고 아동중심주의를 지나치게 강조하였다고 비판하였다.(2) 철학적 배경본질주의는 르네상스에 연유하여 오늘날까지 내려왔는데 그 철학적 배경은 칸트, 헤겔 등의 관념론과 홉스, 로크 등의 영국 경험론이므로 본질주의는 근본적인 실존이 자연에 있는
11페이지 | 2,000원 | 2007.03.16
필립 아리에스의 “아동의 탄생”들어가기아동 兒童, child 일반적으로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중간, 즉 6∼12세 정도의 어린이. 교육법에서는 만 6세~만 12세까지를 초등학교 의무교육을 받아야 할 학령아동으로 규정하고 있다. 또 아동기는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 발달의 속도가 매우 현저하
8페이지 | 1,200원 | 2006.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