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0년 2학기 영어영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교수법 | 레포트등록 | 1건 |
---|---|---|---|---|---|---|---|
D형 | 학습자 전략 중 상위인지 전략 (Meta-cognitive Strategies)과 관련하여, 상위인지 전략 8가지 가운데 두 가지를 선택하여 정의를 내린 후, 그 두 가지 요소를 학습에서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자신의 직접적인 경험과 실제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참고자료
[상위인지발달] 상위인지의 개념, 상위인지 지식(상위인지전략 및 능력)과 경험, 상위인지훈련, 상위인지와 과제성취의 관계
상위인지 발달상위인지발달 상위인지의 개념, 상위인지 지식(상위인지전략 및 능력)과 경험, 상위인지훈련, 상위인지와 과제성취의 관계CONTENT상위인지 발달I. 상위인지의 개념II. 상위인지의 범주1. 상위인지 지식1) 자신 및 타인에 관한 지식2) 과제에 관한 지식3) 전략에 관한 지식2. 상위인지
영어교수법3D)학습자전략중 상위인지전략(Meta-cognitive Strategies)두가지활용경험과예00
영어교수법3D)학습자전략중상위인지전략(Meta-cognitive Strategies)8가지중두가지활용경험과예00영어영문학과영어교수법3D형학습자 전략 중 상위인지 전략 (Meta-cognitive Strategies)과 관련하여, 상위인지 전략 8가지 가운데 두 가지를 선택하여 정의를 내린 후, 그 두 가지 요소를 학습에서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정의,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구성,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전략,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와 독해,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구현 방법 분석Ⅰ. 서론Ⅱ.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정의1. 계획 수립하기2. 점검하기3. 평가하기Ⅲ. 상위인지(초
유아기 기억발달(유아기 기억용량 증가, 기억전략의 발달, 상위기억, 지식기반의 확대)
유아기 기억발달(유아기 기억용량 증가, 기억전략의 발달, 상위기억, 지식기반의 확대)CONTENTS유아기 기억발달I. 기억용량의 증가II. 기억전략의 발달1. 시연2. 조직화3. 정교화4. 인출전략III. 상위기억IV. 지식기반의 확대* 참고문헌유아기 기억발달유아기 말에 이르면 기억능력이 점차적으로 향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의미, 구분,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기능,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적 규제,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학습전략, 사례, 향후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전망 분석Ⅰ. 서론Ⅱ.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의미Ⅲ. 상위인지(초인지, 메타인지)의 구분1
독해력의 학습단계, 독해력의 학습전략, 독해력과 청각장애아동 사례, 독해력과 상위인지 관계, 독해력의 신장방법 분석Ⅰ. 서론Ⅱ. 독해력의 학습단계Ⅲ. 독해력의 학습전략1. 시연 전략2. 정교화 전략3. 조직화 전략4. 이해점검전략5. 동기화 전략Ⅳ. 독해력과 청각장애아동 사례Ⅴ. 독해력과 상
상위인지(메타인지, 초인지)의 개념, 상위인지(메타인지, 초인지)의 분류, 상위인지(메타인지, 초인지)의 활용, 상위인지(메타인지, 초인지)의 전략, 상위인지(메타인지, 초인지)의 전략구현 방안 분석Ⅰ. 서론Ⅱ. 상위인지(메타인지, 초인지)의 개념1. 계획 수립하기2. 점검하기3. 평가하기Ⅲ. 상위인
메타인지(초인지, 상위인지)의 의미, 분류, 메타인지(초인지, 상위인지)의 중요성, 학습, 메타인지(초인지, 상위인지)의 전략, 수학적 사고, 메타인지(초인지, 상위인지)와 포트폴리오, 향후 메타인지(초인지, 상위인지)의 개선방안 분석Ⅰ. 서론Ⅱ. 메타인지(초인지, 상위인지)의 의미Ⅲ. 메타인지(초인
아동기 기억발달(아동의 기억전략, 상위기억)정보처리적 관점의 기억발달은 정보가 입력되고 조작되어 산출이 이루어지는 인지적 과정으로서 여기에서는 아동기 동안 현저히 발달하는 기억 향상을 위한 몇 가지 기억전략과 상위기억을 다룬다.I. 기억전략일반적으로 인간의 기억과정은 정보를 받아
초인지(메타인지, 상위인지)의 개념, 종류, 초인지(메타인지, 상위인지)의 전략, 초인지(메타인지, 상위인지)의 적용, 초인지(메타인지, 상위인지)의 학습모형, 초인지(메타인지, 상위인지)와 정신지체아 사례 분석Ⅰ. 서론Ⅱ. 초인지(메타인지, 상위인지)의 개념Ⅲ. 초인지(메타인지, 상위인지)의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