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잡지 출판의 어제와 오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잡지 출판의 역사

2. 잡지 출판의 개념과 특징

3. 잡지 출판의 현재

4. 잡지 출판의 미래

5. 웹진과 인터넷 매거진

Ⅲ. 결 론
본문내용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발행되는 잡지들은 언제부터 우리 곁에서 자리 매김하고 있었을까? 시대가 변하고 산업이 발달하면서 정보제공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대중들이 원하는 정보들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잡지로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잡지와 같은 정보전달 매체들이 급격한 변화에 따라 갑자기 창출된 산물일거라는 막연한 추측을 하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러한 잡지는 처음 인쇄매체의 도입과 발달로 생겨나 한국 언론사 속에서 이를 구성하는 개체로서 존재했고 언론과 함께 발전해왔다. 따라서 본 보고서 에서는 우리나라의 잡지 출판의 발달과정과 특징을 알아보고 잡지 출판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① 한국의 주간잡지 -한국언론연구원- 1995.6
p. 257-263 (한국 주간 잡지의 역사)
② 한국언론사 -사회비평사- 김민환. 1996
p.171-173, 264-268, 348-351, 408-412, 506-518 (잡지 출판의 역사/발달사)
③ 한국잡지정보관 http://www.kmpa.or.kr/museum/mu_history/mu_history_01.htm
④ 한국잡지협회 -한국잡지100년
⑤ 전영표,『출판문화와 잡지 저널리즘』(서울: 대광문화사,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심리학] TV와 잡지 광고에서 나타나는 성적 소구(sex appeal)의 영향에 대해 연구
  • 출판, 2000 ▷광고심리학 / 김완석. 서울:학지사, 2000.▷광고와 현대사회 = Advertisement & modern society / 오두범 지음 전예원, 2000▷대중매체와 사회 = Mass media & society / 이재호 서울: 양지. 2000▷미디어와 광고전략 = Media & advertisement strategy / 박경래 저 이진출판사, 2000▷발달 심리학 /송길연, 김수정, 이지연, 양돈규, 시그마 프레스, 2000.▷순 애드버타이징 / 정어지루,형설출판사, 2000.▷광고의 매혹 / 김병희. 서울: 연암사. 2001▷매스커뮤니케이션 개론 / 조

  • 미디어에 의한 남성성(性) 재현과 지배이데올로기 -가수 2PM을 중심으로
  • 미디어의 담론 구조 및 이데올로기 연구 : ‘이승연 누드 영상집의 보도’에 대한 담론 분석을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 대학원, 2007백선기 ,TV영상 분석의 서사구조와 그 의미 : 9/11 참사 보도와 영상에대한 기호학적 분석 중심으로 , 한국언론정보학부 통권 20, 2003Moi. Toril(1997) 성과 텍스트의 정치학. (임옥희, 이명호, 정겸심 역). 서울: 한신문화사. (원저 1985 출판)Mosse. George L. (2004), 남자의 이미지(조광성 역), 문예. (원저 1996 출판)Nixon. Sean(199

  • [미디어] 인쇄 매체의 위기
  • 미디어는 매우 제한적이었다. 전송 수단으로서 미디어는 출판이 주류였고, 표현수단으로서 미디어는 신문, 잡지, 책뿐이었다. 20세기 초반, 인쇄매체는 방송 미디어의 등장에 상당수의 독자와 광고를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와 오락의 욕구를 충족해주는 수단으로 지속되어 왔다.Ⅱ. 본론1. 인쇄매체의 위기 (좌측)신문산업 연도별 종사자 한국신문방송연감 (우측)활동시간대별 미디어 이용률/광고 주목정도 2010 미디

  • [매스컴] 대중문화 텍스트 안의 이데올로기 분석 방법 -구조주의문화론을 이용한
  • 출판부: 서울김열규, 1997, 《민담학개론》,일조각 : 서울원용진, 1996, 《대중문화의 패러다임》, 한나래 : 서울대중문화의 텍스트 안의 이데올로기 분석 방법 - 구조주의를 이용한 - 목차 -Ⅰ.대중문화의 텍스트 구조 분석 방법 - 1Ⅱ. 구조주의와 기호학 - 101. Saussure의 기호학 - 101.1 기호학의 시작 - 10 1.2 Saussure의 기호학 - 101.3. 기호와 의미 - 101.4. Saussure의 기호개념 - 111.4.1. 2항적 관계 구조1.4.2. 기호표현과 기호내용 : 기호의 두 요소1.5. 기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개념, 발전, 분류와 멀티미디어의 문제점 및 멀티미디어 교육의 방향,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분석
  • 미디어야말로 유용한 도구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실제로 많은 블록버스터 문화상품들의 배후에는 이러한 인문학자들의 힘이 스며들어 있다. ‘타임’지가 영화사 100년을 통해 최대 블록버스터가 무엇이었는지를 세계를 상대로 조사했을 때 1위를 차지한 것이 조지 루카스가 감독한 영화 ≪스타 워즈≫였음을 발표한 일이 있었다. 우주 전쟁을 배경으로 한 이 SF 시리즈는 25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에피소드 I≫, ≪에피소드 II≫를 차례로 내놓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