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오페라] 카르멘과 파미나의 성격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오페라 카르멘에 관한 이야기

◎ 본론
Cēleste Vēnard와 비제
카르멘의 성격
파미나의 외면적, 내면적 성격

◎ 결론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카르멘과 절제력과 용기 있는 파미나

본문내용
비제의 유명한 오페라 《카르멘 Carmen》은 1875년 3월 오페라코미크에서 초연 되었는데 3개월 후인 6월 3일 비제가 37세로 요절할 때까지 무려 33회나 공연되었다 고한다. 이 오페라는 그의 어떤 작품보다도 많이 연주된 것으로 외국에서 먼저 인정받기 시작하였다. 비제는 오페라음악에 뛰어난 작품을 남겼는데, 어느 것이나 등장인물의 정확한 표현, 빈틈없는 무대구성, 세련된 작곡기법과 새로운 맛으로 당시의 오페라 계에 큰 자극을 주었다. 특히 《카르멘》은 노래도 음악도 낭비가 없으며, 극과 음악이 잘 융합되어 있다. 이는 프랑스의 노래답게 샹송이나 쿠플레를 도입하였으며, 악기의 개성을 잘 살린 데도 그 원인이 있을 것이다. 이국정취가 많이 풍기는 이 곡은 그의 다른 어떤 작품보다도 뛰어났으며, 이 작품은 같은 시대에 있어서나 그 다음 시대에 있어서나 특히 베리스모에게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그의 극음악적 재능은 특히 제4막의 대단원의 장면에서 노래가 서로 얽히면서 합창과 관현악이 숨막힐 듯이 밀집․응결하는 극적 효과에 유감 없이 발휘되어 있다. 이 작품은 드뷔시의 《펠레아스와 멜리장드》와 함께 R.롤랑이 말했듯이 프랑스오페라의 쌍벽을 이루는 명작으로서, 지금도 높이 평가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의 이해] 고전음악과 낭만음악에 대하여
  • 나 발전을 위해서 부분적으로 사용되었지만 전체적으로는 호모포니 구조를 음악 구성의 기초로 삼았다. 새로운 화성재료는 언제나 명확한 화성을 사용하였고, 조(調)와 조 사이에는 화성적인 조건을 전제로 하였다. 고전주의 시대에는 교향곡, 소나타 등을 포함한 기악음악이 성악음악에 비하여 더욱 중요시되었다. 대부분의 기악음악은 바로크 시대의 기악음악에서 유래되어 고전주의 작곡가들에 의해 변모되고 발전되었다. 오페라는 개혁 운동이 있

  • [공연예술] 음악극(Musikdrama)
  • 나뉜다. 그들은 독창을 하거나 중창을 한다. 전통적인 오페라에서는 그 부르는 노래 하나하나가 완결된 독창곡이 많으며 극중의 순서를 따라서 번호가 붙어 있는 것이 많다. 이들 독창자가 부르는 노래는 선율의 아름다움을 주로 한 아리아(唱:영창)와 이야기하는 것처럼 부르는 레치타티보(唱)로 나뉜다. 합창은 오페라 중의 군중역으로 등장한다. 관현악은 성악의 반주를 하고 등장인물의 감정이나 성격 행동을 묘사하며 무대의 분위기를 묘사하는 등,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시고, 각 시대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오페라의 특징(2) 18세기 프랑스 오페라의 특징(3) 18세기 독일 오페라의 특징5) 19세기 낙만 오페라의 특징(1) 19세기 이태리 오페라의 특징(2) 19세기 프랑스 오페라의 특징(3) 19세기 독일 오페라의 특징(4) 19세기 러시아 오페라의 특징6) 근대 오페라의 특징7) 현대 오페라의 특징5. 우리나라 오페라의 역사와 특징1) 우리나라 오페라의 역사2) 우리나라 오페라의 특징3) 우리나라 오페라 각 시대의 특징6.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서양음악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 나마 자료가 남아 있어 를 선택하게 되었지만, 오페라의 범위를 고전이 아니라 현대적 오페라를 그 범주로 잡았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든다. 물론 고전이 주는 감동적인 요소들이 있으며, 그를 읽어낼 만한 역량이 출중했다면 어려움이 없었겠지만, 고전에 대한 새로운 해석들로 더 풍성한 이야기들로 꾸려내는 사례들이 적지 않았다는 점에서 위와 같은 아쉬움을 느낀다.참고자료김문자 외 4명,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본문2, 서울,

  • [공연산업론] 예술의전당 프로그래밍 분석
  • 오페라단, 국립합창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국립극단국립창극단국립무용단국립국악관현악단없음4. 예술의전당의 재정 운영○ 예술의 전당 재정자립도 (2006년/2005년 비교) 단위 : 천원2006년도 2005년도국고보조금5,9345,852방송발전기금02,425자체수입26,02132,221총수입31,95540,498재정자립도81.7%79.6 %※ 2005년에 대비하여 2006년에는 방송발전기금 수입이 없었고 예술의전당의 자체 수입이 줄었으나, 반면 총수입이 더욱 큰 격차로 줄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