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환경] 소방복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2.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소방보호복의 성격 및 기본 요구 조건
2. 한국의 소방복 현황
3. 한국 소방복과 미국 소방복의 비교
4. 실재 방수복 제작시 유의 사항 (및 이에 바탕을 둔 현재 소방복의 문제점)

Ⅳ. 설문결과 분석4. 실재 방수복 제작시 유의 사항 (및 이에 바탕을 둔 현재 소방복의 문제점)

Ⅴ. 문제점 도출 및 개선방향 설정

Ⅶ. 결 론
본문내용
현대 사회의 화재는 에너지 사용의 다양화로 인하여 그 양상이 점차 다양해지고 다량의 인적, 물적 피해가 동반된다. 그러므로 적절한 소방 활동이 과거에 비해 더욱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으며, 소방관의 역할 또한 더욱 중요성이 커졌다. 또한, 소방관의 업무가 진화작업으로부터, 미국의 911서비스의 개념을 도입한 종합 방재 서비스로 그 영역이 넓어지고 있으므로, 점차 민간 및 언론과의 접촉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방관 복장의 시각적인 중요성 또한 증대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소방관의 역할의 중요성 부각에 비해, 소방관 개인의 안전에는 많은 관심이 기울여지지 않고 있다. 특히 소방관들이 입고 작업하는 소방보호복은 소방관의 신변을 보호하는 1차적 수단임에도 이에 대한 관심과 연구는 아주 미비하다. 현재 소방보호복의 소재와 디자인은 1992년에 개정된 이후 10년 동안 답보상태를 지속하고 있으며, 성능과 시각적인 면에서 선진국에 비해 후진성을 면치 못하고 있다. 그리하여 진화작업시 능률과, 민간의 소방관에 대한 이미지 재고에 오히려 저해가 되고 있다.

이와 같이 본연구는 한국 소방복의 개선 필요성에서 출발하여, 성능과 디자인, 만족도를 개선한 실제 소방복의 제작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적절한 연구방법의 선택, 자료의 획득·분석 및 정리, 설문조사, 복장 제작, 브랜드 Launching 등의 연구 활동을 포함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림자료가 없어서 많이 아쉽네요
  • 5966***
    (2020.11.01 20:54: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고문헌 써주세요~
  • ey0***
    (2005.05.08 17:40:52)
회원 추천자료
  • i-Fashion의 경영전략 사업전략
  • 환경 하에서의 소비자, 생산자, 판매자가 새로운 3가지 역할 변화를 통해가치 창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즉, 생산자는 맞춤 주문형 다품종 소량 생산 시스템을 확립하고, 판매자는 IT를 융합한 소비자 중심형 판매의 형태를취할 것이며 소비자는 자기가 원하는 패션 제품을 주문하여 구매할 수 있게 됨으로써 “맞춤 주문형 패션의류 시대의 도래”, “3차원 응용 시스템의 활용증가”,“가상현실 응용시스템의 활용증가”, “고품질 의류

  • 현대사회와 패션 - 중간고사 시험범위 완벽 정리
  • 패션산업체를 통해 제작된 모든 의복을 어패럴이라고 함. 그러나 의복과 속옷 등을 총칭해서, 혹은 실용성 있는 의복만을 뜻할 때 사용.-가먼트 : 외관, 겉옷 물건의 외피까지도 모두 포함하는 단어. 그러나 의복 중에서 긴 웃 옷만을 지칭하는 좁은 의미로 쓰일 때도 있음.2)의복 착용 동기보호 이론 : 자연과 사회 환경의 두려움으로부터 신체적, 심리적으로 보호를 받기 위함.정숙과 비정숙 이론 : 의복을 통해 신체의 부끄러운 부분을 감추려 하거

  • 한미FTA와 섬유산업
  • 대해서는 80%가 넘는 바이어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렇지 않다고 답한 바이어는 8%에 불과◇섬유산업의 발전전망 ○섬유 패션 산업은 단순히 옷을 만드는 것이 아닌, 기술과 문화, 이미지를 접목시키는 지식산업패션산업은 유행색, 고감성소재, 독창적 디자인으로 수십배의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소득수준 향상 및 Life style의 변화 등으로 세계 섬유수요는 2010년까지 연평균 3.3%의 증가 지속 세계시장규모 : (00) 5,314만톤 →(10) 7,379만톤(연평균 3.

  • [졸업][의류학 가정학] 고부가가치, 스마트웨어에 관한 조사
  • 패션쇼를 보고 왔다. 하지만 현재 사용되는 기기들의 부착을 위한 디자인인만 신경 썼을 뿐 뿐, 기기들이 내장 되거나 좀 더 고도화된 기능을 수행하는 의복이 아니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스마트웨어의 1단계에 머무는 수준이어서 안타까웠다.그림 6. 용인 송담대학교 -웨어러블 컴퓨터 패션쇼또한, 주력산업에 대한 R&D수준 선진국에 턱없이 부족한 수준이다.(단위 : 명) 구분한국일본‘00년‘01년‘00년‘01년제조업 전체73.174.577.683.0(섬유

  • [의상] 미래의 의복
  • 패션스마트웨어미래의 의복 스마트웨어는 패션, 스포츠, 레저,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등 전 산업부문에서 상용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리고 의료계와 방위산업 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이와 같이 테크놀로지와 패션의 결합인 스마트웨어는 개발이 점점 증가 하고 있으며, 그 적용범위도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앞 으 로 의 과 제유해성 전자파 차단- 각종 전자장치(컴퓨터)가 몸에 밀착3. 미래의복 의의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