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기 표현활동] 학령전기 아동의 놀이와 그리기(아동기 놀이특성, 학령전기 놀이특성, 아동기 그림그리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2 / 2016.10.0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꼼꼼하게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학령전기 표현활동] 학령전기 아동의 놀이와 그리기
I. 놀이
1. 놀이이론
1) 인지이론
2) 정신분석이론
3) 학습이론
2. 놀이의 발달단계
1) 비관여 행동
2) 방관자적 행동
3) 혼자 놀이
4) 병행 놀이
5) 연합 놀이
6) 협동 놀이
II. 그리기
- 본문내용
-
[학령전기 표현활동] 학령전기 아동의 놀이와 그리기
학령 전기의 특징적인 표현 활동에는 놀이와 그리기가 있다. 이 자료에서는 놀이와 그리기에 관한 이론 및 발달 단계를 개관하기로 한다.
I. 놀이
학령 전기는 신체 활동이 활발하고 호기심도 왕성해서 아동이 잠시나마 가만히 정지해 있는 시간이 없으며 깨어나서 잠들 때까지 계속 움직이는 것이 일과이다. 이러한 움직임이 방향을 갖는 것이 여러 가지 활동으로 나타나는데, 이렇게 하는 것이 아동의 '일' 이다. 이 시기의 일은 주로 '놀이'이다. 놀이를 통해서 아동은 운동 기술을 숙달시키고, 성취감을 키우며, 사회적 관계를 알게 되고, 타인의 역할도 수용하고 현실에서 경험하는 좌절을 해소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놀이는 심리적, 교육적, 사회적 흥미를 갖기 때문에 발달상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료사회복지사의 자질과 전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언론학] 탄환이론, 제한효과 사례(영문)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빙그레바나나맛우유 기업선정이유 산업및기업소개 경쟁사소개 해외시장추구를촉진하는요인소개 바나나맛우유중국시장진출현황 빙그레 우유 진출 국가 선택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국제적 환경의 이슈는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너(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턴버그의 사랑의 3가지 요소 중에서 사랑을 발전시켜 결혼으로 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 생각되는가
- [정보격차, 정보불평등] 정보격차(정보불평등)의 정의, 원인, 현황과 외국의 정보격차(정보불평등)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정보격차(정보불평등) 해소 방안 분석
- 정신 분석학 프로이트 프로이트의 생애 프로이트의 업적 성격발달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