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2공통)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고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4 / 2016.09.1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공통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15점)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15점)
* 표절율에 따라 감점 처리됨
* 서론, 본론, 결론 형식에 맞춰 작성하기 바람.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2공통)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고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2공통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15점)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장.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 폭력이 발생 하는 원인
1) 인내력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분위기
2) 전인교육 소홀
3) 입시위주의 시험체제의 원인
4) 폭력, 선정적인 매스컴 범람
5) 무단결석
2-1. 학교폭력의 발생원인
1) 심리적 원인
2) 가정적 원인
3) 학교원인
4) 사회적 원인
3. 학교폭력의 결과


2장.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1. 1회 마음 열기
2. 2회 폭력의 심각함 느끼기
3. 3회 역할극
4. 4회 공동체 놀이
5.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의 실시에 따른 대처방안
1) 가정에서의 대처방안
2) 학교에서의 대처방안
(1) 체계적인 학교상담 및 생활지도
(2) 학교 교육 구조 쇄신
(3) 학교 내의 학생자치활동 개발 및 보장
6. 학교폭력의 문제해결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청소년기는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로서, 아이에서 어른으로 넘어가는 사춘기를 거치는 시기여서, 신체와 정서적으로 큰 변화를 겪게 된다. 출생 후 우리 몸의 성장 곡선을 보면 두 번의 왕성한 성장기를 볼 수 있다. 그 첫 번째는 영아기이고, 두 번째는 사춘기이다. 이렇게 한참 성장할 때 학교폭력의 문제가 발생하면 청소년의 올바르고 건전한 성장을 하는데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키고 있다. 최근 학교 폭력은 아이들끼리 어쩌다 주먹다짐해서 코가 깨지는 정도의 문제가 아니다. 조폭 수준의 지속적인 폭력과 갈취에 집단 성폭행까지, 강력 범죄가 만연하고 있다. 보호가 더 필요한 아이일수록 위험은 더 크다.
대구의 한 중학생이 최근 집단 괴롭힘을 당해 목숨을 끊었다. 최근 대전의 한 여고생과 대구의 한 중학생이 학교 내 집단 따돌림과 가혹 행위를 당해 잇따라 스스로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 근래의 각종 대중매체를 통하여 학교폭력을 우상시 하는 풍조가 청소년 범죄를 증가시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청소년에 의한 살인, 강도, 강간, 절도, 약물남용 등과 더불어 학교폭력은 우려할 만한 수준에 이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근래의 각종 대중매체를 통하여 학교폭력을 우상시 하는 풍조가 청소년 범죄를 증가시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청소년에 의한 살인, 강도, 강간, 절도, 약물남용 등과 더불어 학교폭력은 우려할 만한 수준에 이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학교폭력은 그 유형에 있어서도 신체적 폭력 뿐 아니라 금품갈취 및 집단적인 따돌림, 놀림과 같은 심리적 폭력, 괴롭힘 등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며 그 질적인 측면에서도 저연령화, 집단화, 흉포화, 대담화 되고 있음에 더 큰 문제가 있는 것이다. 또한 폭력서클의 경우에는 과거 학교단위의 결성에서 벗어나 성인 폭력배와 연계될 가능성이 상존, 조직범죄의 우려까지 낳고 있다.
이 장에서는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고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박철원, 2011,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이사장, 학교 폭력 근절 해답은 학교에 있다
2. 박준희(2004), 『학교폭력』,정민사.
3. 이한섭. 2005, 평화인권연대, 학교폭력 발생의 구조적 원인
4. 정하성(2006), 『청소년문제와 지도』, 서울 : 해와달.
5. 최윤진(2004), 소년교정기관에서의 상과 벌, 한국청소년 개발원.
6. 최 현(2001), 청소년상담사업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연구원.
7. 사회문제와 심리학 - 이훈구 저, 법문사
8. 사회문제론 - 강영실· 공저, 2013. 대왕사
9. 채희창·김형구·우한울·나기천, 2012, 세계일보, 학교 가기 무서워요, 학교 측 폭력 은폐 급급10. 오피니언, 2012, 오늘의 사설, 교육감들, 며칠이라도 교사 해보고 학교 폭력 말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