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의 관리(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경로관리, 촉진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믹스의 관리(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경로관리, 촉진관리)
- [마케팅믹스][마케팅][제품][가격][유통]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마케팅믹스의 전략,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마케팅믹스의 유통경로관리,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마케팅믹스의 사례 분석
- 마케팅믹스의 관리(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경로관리, 촉진관리)
- [기업관리][기업][기업산업재산권정보관리]기업산업재산권정보관리, 기업광고관리, 기업상표관리(기업브랜드관리), 기업마케팅믹스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리스크관리(기업위험관리), 기업인재관리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과정
- 목차
-
마케팅믹스의 관리
Ⅰ. 제품관리
1. 제품의 설계
1) 제품품질
2) 제품디자인
3) 포장
4) 상표
5) 표찰
2. 고객서비스
Ⅱ. 가격관리
1. 기준가격의 설정
1) 원가중심의 가격설정
2) 수요중심의 가격설정
3) 경쟁중심의 가격설정
2. 가격의 조정
1) 신제품의 가격결정전략
2) 할인과 공제
3) 지역적 가격전략
4) 심리적 가격전략
5) 촉진가격전략
Ⅲ. 유통경로관리
1. 유통경로의 구성과 유형
2. 유통경로의 계열화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2) 수평적 마케팅시스템
3. 유통기관의 관리
1) 유통기관의 선택
2) 동기부여
3) 업적평가
4) 유통기관의 변경
4. 물류관리
Ⅳ. 촉진관리
1. 광고
1) 광고의 특징
2) 광고매체의 선정
2. 홍보
3. 인적판매
1) 인적판매의 특징
2) 인적판매의 과정
4. 판매촉진
- 본문내용
-
마케팅믹스의 관리
1. 제품관리
1) 제품의 설계
별게 보면 제품의 설계는 생산관리의 영역에 속하는 것이겠지만 마케팅 관리에서는 또 다른 측면에서 제품설계의 문제가 중요시된다. 마케팅관리에서는 개별제품의 설계를 시장 또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다루게 되는데, 이와 관련하여 특히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은 제품의 품질 ․ 디자인 ․ 포장 ․ 표찰 ․ 상표 등에 관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1) 제품품질
제품품질(quality)은 두 가지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하나는 주로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생산기술 수준과 일치하는 정도이고, 다른 하나는 마케팅관리의 관점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속성을 어느 정도 지니고 있느냐 하는 것인데, 여기에서는 후자를 일컫는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제품품질과 관련하여 그 속성으로서의 품질표준(내구성 ․ 속력 ․ 신뢰성 ․ 안전성 등)을 어느 수준으로 할 것인가, 그리고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것인가 하는 문제에 대해 알아보았다.
먼저 품질표준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은 각 속성별로 어느 정도의 품질수준을 원하고 있으며, 그들 각 속성에 대해 경쟁제품은 어떤 위치에 속해 있는가를 판단해야 한다. 한 조사에 의하면 상대적 품질수준과 투자수익률(ROI) 간에는 높은 상관관계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그것은 분명히 우수한 품질로 인해 높은 가격으로의 판매가 가능하고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제품충성도와 반복구매를 이끌어낼 수가 있으면서도 유통비용에 있어서는 저품질 제품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품질수준이 높을수록 반드시 유리하다고는 할 수 없다. 품질수준이 높아질수록 수익성의 상승률은 체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품질수준을 표적시장과 경쟁제품의 그것을 감안하여 결정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과정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혹은 상담사가 가져야할 책무성의 정의를 쓰고 책무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 [교육복지] [교육복지정책]다문화가정자녀(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의 추진 현황
- 교육과정의 선정과 구성이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문화재생산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젠더갈등 사례분석과 우리나라 젠더갈등 원인과 현황분석 및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및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