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의 의미와 종류(기업에서 전략의 의미 및 전략의 구성, 사업규모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전략의 의미와 종류

Ⅰ. 기업에서 전략의 의미

Ⅱ. 전략의 구성

1. 전략의 수준
2. 포터(Porter)의 경쟁구조
3. 포터(Porter)의 본원적 전략
4. 사업 포트폴리오 전략

Ⅲ. 사업규모의 전략

1. 성장전략
2. 안정전략
3. 축소 및 재구성 전략

본문내용
전략의 의미와 종류

I. 기업에서 전략의 의미

기업의 경영활동에서 전략 또는 경영전략이란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로써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자원의 활용을 유도하고, 기업운영의 장기적 방향(long-term direction)을 명확히 하기 위한 포괄적인 경영계획을 의미한다. 기업에서의 전략은 경쟁적 환경에 초점을 맞추며, 경쟁자 또는 환경변화에 직면하여 미래의 성공을 확실히 하기 위해 수행되어야 하는 것에 대한 가장 적절한 추측(best guessing)이기도 하다. 전략적 의도에 의해 자원을 할당하고 사용하도록 계획하게 되는데, 이는 기업조직의 모든 에너지가 목적이나 목표로 결집된 방향으로 향하게 한다. 세계화와 기술의 빠른 변화 속에서 장기적 전략의 유효기간이 짧아지고 있다.

II. 전략의 구성

전략의 구성에 있어서 일반적인 고려사항으로는 전략의 수준(level)이나 범위(scope), 경쟁(competition),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 사업의 구성 등이 있다. 이러한 사항에 대하여 정리한 다음의 전략의 구성방식들은 사업의 특성이나 시장구조에 따라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및 음식재료를 밀폐용기를 사용하여 냉장고에 보관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Well-being 열풍으로 인하여 남은 음식을 영양소가 그대로 유지되도록 신선하게 보관하고, 보관 기간 동안 식품의 질이 변하지 않게 하여 섭취하려는 건강주의 식단이 대중화 되면서, 새로운 종류의 밀폐용기 구매자들이 생겨나게 되고 이는 시장규모의 확장을 의미한다. 이러한 상황을 종합하여 볼 때 휴대용 및 가정용을 합친 국내 밀폐용기 시장은 매년 30~40% 성장하는 추세

  • 경제경영 기업과 경영 기업의 지배구조 기업집중 기업집단
  • 기업)이종 기업 (기능적, 경영적)M&A 통한 급속한 사업의 다각화기업 규모 확대 → 대기업의 이점 추구 콘글로머리트의 유일한 목적은 최고 경영자를 살찌우고 그들의 허영심을 충족시키는 것이다.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사례 : 콘글로머리트 회사워터펌프, 방위 및 보안 관련제품, 산업재원자력잠수함에서 스탬프 인쇄까지 수천 종의 상품헬리콥터, 헬기, 중공업 제품, 섬유지퍼 등 소비재, 금융 관련 산업 다국적기업(=세계기업)일국

  • 인적자원 관리1
  • 규모가 클 수록 인적자원 관리에 있어서 적적한 관리과정과, 종업원의 참여 및 관여, 내부인력시장을 좀더 개발하며, 고임금, 약물검사를 통한 인적자원 관리 제도를 더 실행해야 한다.넷째로 조직의 생명주기상의 위치이다. 빠른 성장기에 있는 기업에게는 종업원 모집 및 선발이 특히 중요하며, 성숙한 기업에서는 내부인력시장을 유지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마지막으로 사업전략이다. 기업의 사업전략에 따라서 공격적인 경우 새로운 직원 선발,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Ⅰ. 회사소개1. 회사설립 및 규모1) 회사설립 및 그룹명 의미(주)제너시스는 1995년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2003년 2월 현재, 국내에 BBQ 1400개점, 닭익는 마을 120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를 2003년 2월에 선보임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그룹명인 Genesis와 세계시장을 주도하는 Global그룹이란 의미로서의 글자 G가 어우러져 지구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종류와 브랜드 상품을 갖추어 제품구색 편의를 제공하고, 대량으로 구매하여 소량 분할 판매하며, 상품 정보와 금융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생산과 소비를 연결시키기 위한 일련의 경제적 활동을 유통이라 할 때에 소매업은 소비자에게 가장 근접해 있는 산업이라 할 수 있다. 유통산업에서 업태란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 경영전략으로 목표하는 영업의 형태를 말한다. 어떠한 종류의 업태를 운영하는가에 따라서 유통점이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