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A]영화 “왕과 나”, “콰이강의 다리”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논문형식으로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2 / 2016.04.02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국어국문학과 A형] 영화 ‘왕과 나’, ‘콰이강의 다리’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논문형식으로 작성
- 세계의역사1A) 영화 콰이강의다리를보고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주제를 택하고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0k
- 2016년 1학기 세계의역사 중간시험과제물 A형("왕과 나" 영화 감삼평)
- 제3세계의역사와문화4) 다음영화들중 한편선택-콰이강의 다리-하여 감상한 뒤 감상문을 서술하여 제출0k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A형 | 영화 "왕과 나", "콰이강의 다리"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A4 4장(글자크기10pt)내외 정도의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 (30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세계의역사A]
영화 “왕과 나”, “콰이강의 다리”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A4 4장(글자크기10pt)내외 정도의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 <왕과 나(The King And I, 1956)>
1. 서구 열강에 맞서며, 근대화에 노력하는 태국황실
1) 영화 ‘왕과 나’
2) 영화로 엿볼 수 있는 태국의 근대화 의지
2. 영화 ‘왕과 나’의 뭉꿋왕
1) 라마 4세, 뭉꿋왕
2) 찬란한 문화
3. 서구와의 관계형성
1) 서양우월주의, 인종우월주의
2) 제국주의시대에 동서양의 만남
3) 동양과 서양의 화합
4) 태국의 근대화
Ⅲ.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영화 ‘왕과 나(King and I)'는 제국주의가 만연했었던 당시 태국의 모습을 반영한 재미난 명화이다. 이 영화는 1956년, 20세기 폭스(20th Century Fox)가 제작을 하였고,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영화의 원작은 ‘마가렛 랜든’ 여사의 자전적 소설 'Anna and the King of Siam'이다.
영국 출신의 젊은 미망인과 태국 국왕과의 러브 스토리를 그린 1956년의 작품으로 ‘마거릿 랜든’(Margaret Landon)의 소설이 원작으로 하여 ‘월터 랭’(Walter Lang)이 감독을 하고, ‘율 브리너’(Yul Brynner)와 ‘데버러 커’(Deborah Kerr)가 주연을 맡았다.
1957년의 제29회 아카데미상 5개 부문을 수상하였다. 율 브리너는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여 일약 스타로 발돋움을 하였고 1980년, 이 작품이 브로드웨이 뮤지컬로 만들어지자 직접 주연을 맡아서 열연하였다.
왕실 아이들의 가정교사로 태국으로 간 영국인 미망인이 문화적인 갈등을 극복하면서 왕을 사랑하게 된다는 이야기다. 젊은 미망인 안나(데버러 커)는 샴(현재의 태국)의 왕(율 브리너)의 초청을 받고, 왕실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아들 루이와 함께 방콕에 도착하게 된다.
처음에는 왕의 무례한 태도에 실망하여 영국으로 돌아가려던 안나는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에 감동을 하여 샴에 눌러 앉는다. 가끔씩 안나는 문화방식의 차이로 왕과 충돌을 겪지만, 차츰 왕의 오만함 뒤에 숨은 인간적인 면을 발견하였고, 샴의 근대화를 위해서 노력하는 왕에게 묘한 감정을 느낀다.
≪ … 중 략 … ≫
Ⅱ. 본 론 - <왕과 나(The King And I, 1956)>
1. 서구 열강에 맞서며, 근대화에 노력하는 태국황실
1) 영화 ‘왕과 나’
‘왕과 나’는 월터 랭 감독이 20세기 폭스가 1956년에 만든 뮤지컬 영화로, 이는 뮤지컬 ‘왕과 나’(The King and I)를 영화화 한 것이며, 뮤지컬은 마거릿 린든의 책 ‘안나와 샴의 왕’을 바탕으로 하였다.
란든의 책은 1860년대 초에 샴(현재의 타이)의 ‘뭉꿋’ 국왕의 아이들의 가정교사의 이야기인 안나 레오노웬스의 자전적인 이야기에서 유래하는데, 이 이야기의 객관성은 논란이 되고 있다. 실제로, 타이에서는 역사적 부정확성을 이유로 이 책과 뮤지컬, 영화에 관련된 것이 금지되어 있다.
여기서 잠시 율 브린너 얘기를 하면, 이 영화를 찍을 때만 해도 율 브린너는 상대역인 데보라 카에 비하여 지명도가 낮았었다.
- 참고문헌
-
민경원, 뮤지컬 영화,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문화과학사편집부, 추억과 감동을 드리는 영화소설, 2003
CINEZON편집부, 왕과 나, 2005
최양묵,영화 DVD의 추억, 그 오디세이, W미디어,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