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문화]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란
2. 청소년에게 대중스타 수용이란
3.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
4.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역기능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기에는 마음 속에 우상이나 동일시 대상을 정해서 닮고 싶은 대상의 심리적 속성, 태도, 가치관 등을 스스로 닮아가려고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신에 대한 이상적 자아를 형성한다. 따라서 청소년의 대중스타 우상화는 그들의 발달과업인 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과도기적인 현상으로, 동일시와 같은 모방행동과 숭배행동이 높을수록 자아정체감이 아직 미형성된 상태라고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수용경험이 갖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이종 외(2006). 청년이해론. 교육과학사.
곽금주(2000). 대중음악과 청소년 정서문화. 교육마당.
김현주(2000). 청소년의 대중음악 수용방식 ; 능동적 수용자. 중앙대 사회과학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실습을 통해 익힌 보육교사의 역할과 내가 수행해 본 보육교사의 역할을 일과수행과 생활지도, 기타 등에 대해 작성하시오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영유아발달] 피아제의 인지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감각운동기단계와 전조작기단계에 교사가 어떻게 수업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지 사례를 들어 제시하시오
- 독일의 역사, 국민적 성향과 독일기업의 마케팅
- 독일 - 소개, 문화
-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 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
- 초등학생들의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을 기술하시오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을 기술하시오 마지막으로 본 과제를 준비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해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의 법률들에 적용을 받는 사회복지시설이나 기관 한 곳을 선정한 후,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사안과 대책들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