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예절의 필요성과 기본예절 익히기 과정과 호감 가는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용모와 복장 예절실천계획과 소감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예절의 필요성을 작성하고 대인관계능력향상을 위해 기본예절 익히기 과정과 호감 가는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용모와 복장 예절의 실천 계획과 실제로 수행한 후에 소감일지를 작성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예절의 필요성
2. 대인관계능력향상을 위한 기본예절 익히기 과정과 이미지메이킹
1) 대인관계능력향상을 위해 기본예절 익히기 과정
2) 호감 가는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실천계획(용모와 복장 예절)
3. 대인관계 능력향상을 위한 예절실천계획 실행 소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따라서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 속에서 타인과의 대인관계를 원만히 하려면 서로가 지켜야 할 사회적인 약속이 필요하다. 이런 약속이 예절이다. 이런 예절은 구속력이나 강제적 규범에 의해서 지켜지기보다 스스로 실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예절은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삶의 목적을 추구하는 데 매우 바람직한 삶의 방식으로서 사회적으로는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도록 하고 신뢰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사회질서 유지에 도움이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현대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예절의 필요성을 작성하고 대인관계능력향상을 위해 기본예절 익히기 과정과 호감 가는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용모와 복장 예절의 실천 계획과 실제로 수행한 후에 소감일지를 작성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예절의 필요성
인간은 사회 속에서 타인과 다양한 관계를 형성하면서 그 관계 속에서 살아간다. 예절은 이렇게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인간들 간의 약속이며, 그 기본정신은 인간에 대한 존중이다. 이런 예절은 인간이 살아가면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삶의 목적을 추구하는 데 매우 바람직한 삶의 방식이며 여러 사람들과의 교류와 협동으로 생활하는 과정에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이루어 나가가기 위한 수단이다. 즉 인간은 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사회를 이루고 더불어 살아가기 때문에 예절을 지키며 살아가는 것이 훨씬 더 지혜로운 일이다. 따라서 공동생활의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려는 자각적인 노력과 인격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성균예절차문화연구소 저, 공감 생활예절 (가정에서 비즈니스 현장까지), 시간여행, 2015
김득중, 김정화 저, 청소년인성실천생활예절, 중화서원, 2015
강나경 저, 생활예절과 이미지 메이킹 (품격있는 삶을 위한), 공동체,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있어서는 전화로부터 차트, 슬라이드, 강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시장조사분석가들은 상품이 시장에 나올 경우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 경쟁사의 기존 제품을 이길 수 있는 지에서부터 판매전에 보강해야 할 점과 광고에서 부각시켜야 할 제품특성까지 뽑아내는 등 종합적인 마케팅조사를 담당하게 된다. 시장조사분석가는 전문조사회사 이외에도 광고회사의 마케팅부서에서도 근무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계획 수정과정에서 정부-기업 관계에 관한 연구박경미 : 1996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정치외교학과7 청구기호 : 322-탁286ㄱ서명 : 경제발전과 기업가 활동에 있어서 정부의 역할 : 각국별 경험비교와 시사점탁성한 : 1991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8 청구기호 : 322.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있어서는 전화로부터 차트, 슬라이드, 강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시장조사분석가들은 상품이 시장에 나올 경우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 경쟁사의 기존 제품을 이길 수 있는 지에서부터 판매전에 보강해야 할 점과 광고에서 부각시켜야 할 제품특성까지 뽑아내는 등 종합적인 마케팅조사를 담당하게 된다. 시장조사분석가는 전문조사회사 이외에도 광고회사의 마케팅부서에서도 근무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 영유아 보육교사 실습 일지
  • 기본생활 익히기-‘나무가지를 꺾지 않아요’에 대하여 아이들에게 설명반성 및 소감대그룹활동 - 기본생활 : 나뭇가지를 꺾지 않아요 - 언어활동 : 산이 변했어요. - 예술경험 : 나뭇잎 꾸미기 - 음률활동 : 잉잉잉, 도토리 (율동과 함께 불러보기)※아이들의 눈과 어른들의 눈은 그 높이가 다른 것만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함을 체험 내일 계획가을 자연물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 지도교사 조언실습 일지월 일 요일날씨등 원 하 원실습생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가는 수험생이 지원하는 학과의 전공 지식에 관한 인지 정도를 평가하는 ( ) 認知제도이다 평가 항목도 지원학과와 관련된 전공 용어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고등학생들이 답 .하기 어려운 전공지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출제된다 따라서 수험생은 우선 평소 자기가 .지원하는 전공학과나 혹은 전공학부에서 사용되는 기본 개념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가지고있어야 한다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는 전공 적성 문제에 답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이런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