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21 / 2015.10.21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의 정의

2. 태권도의 가치
1) 수련의 가치
2) 교육적 가치
3) 스포츠적 가치
4) 생활체육으로서의 가치

3. 태권도 교육의 목적과 효과

4. 태권도장의 구성요소
1) 지도자
2) 환경 및 시설
3) 교육프로그램

5. 태권도장 경영
1) 위치 및 주위 환경
2) 지도자의 자질
3) 시설
4) 교육프로그램
5) 홍보

6. 태권도장 경영전략
1) 태권도장의 운영에 있어 마케팅의 필요성
2) 태권도장의 운영에 있어 경영전략의 필요성

7. 우리나라 태권도장 운영 실태
1) 태권도장 수련생 감소 원인
2) 성인 태권도 참여 문제

8. 우리나라 태권도장 운영의 현황과 문제점
1) 태권도 수련생의 감소
2) 저출산, 고령화의 인구 변화와 태권도장의 수 분석
3) 성인층의 태권도 선호도 분석

9. 우리나라 태권도장 홍보의 현황과 문제점
1) 광고 부재
2) 스타 부재
3) 성인 태권도 홍보 문제

10. 태권도장 운영의 개선 방안
1) 태권도 홍보
2)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
3) 태권도장의 시설관리
4)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
5)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11.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1) 태권도 이미지 광고를 통한 홍보
2) 매체를 통한 홍보
3) 수련활동에 대한 욕구를 수렴한 홍보
4) 네트워크 구축에 의한 홍보
5) 성인 참여 유도를 위한 홍보
6) 지역주민의 신뢰를 통한 홍보
7) 관원의 만족을 통한 홍보

12.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에 인간은 삶이 풍요로워 지면서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영위하기 위하여 여가생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한 가운데 현대인들은 스포츠 활동에 대한 참여와 관심은 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센터와 이용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참여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 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경영의 중심적 과제는 물적 재화나 서비스 제품들을 다량으로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개성화되고 다양화되어가고 있는 고객들의 욕구를 맞추어 가는데 있다. 태권도는 태권도라는 무도를 통하여 신체적인 발달과 더불어 정신적인 안정까지 가져다주는 무도 스포츠이다. 태권도 체육관도 현대의 고객들에 욕구에 맞게 보다 더 좋은 환경으로 고객들을 받아들이기 위하여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갑수, 태권도 이론 및 실기, 홍경 출판사, 2003.
원영신, 스포츠 사회학 플러스, 대경북스, 2003.
노동연 외, 도장경영의 이해, 레인보우북스, 2007.
이경명, 태권도의 어제와 오늘, 어문각, 2002.
김용만,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현사, 2002.
이창후, 태권도 현대사와 새로운 논쟁들, 상아 기획, 2003.
석종우 외, 태권도장 운영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001.
이 봉, 21C 태권도장 경영활성화를 위한 발전전략, 아시아 태권도연맹세미나발표, 2000.
최원보, 태권도장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손성도, 태권도장의 효율적 운영요인과 경영전력 탐색.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방만규, 태권도 체육관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주 태권도공원] 무주 태권도원의 개원에 따른 태권도의 발전 방안
  • 방안을 마련하고, 태권도의 전략적 해외진출을 확대하는 정책을 수립하였으며 이러한 정책들은 ‘문대성 IOC선수위원’ 당선을 계기로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중점추진과제 1 : 올림픽 Core 종목 유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 IOC 스포츠․교육․문화포럼, 태권도의 날 등 계기 홍보 - WTF 연락사무소 전문인력 배치 등 기능 확충(스위스 로잔) - 해외 한국문화원의 태권도 보급 전진기지화(2013년까지 100억원 투자) - 해외 태권도장 전통 인테

  • 6, 7단 : 유소년 중심 태권도 도장의 한계와 개선 방안
  • 전략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통해 대안을 마련하고, 협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시장점유율 확대 및 수련기간의 장기화 유도, 신규 수련 층 타깃의 확대, 본격적인 미디어 스포츠 종목으로의 변신을 통한 대중화 등 향후 정책방향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4) 효과적인 대중화 방안 모색태권도수련 경험이 전혀 없는 일반인들이 말하는 태권도장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구전효과를 통한 홍보 전략이 가장 효과적이며, 지역 행사 및 학교 행사 등에서 태권

  • 건강운동 및 여가활동으로서 성인 태권도의 활성화 방안
  • 방안. 경남체육연구.김종연(1992). 태권도와 사회체육. 크라운.이경명(2002). 태권도의 바른 이해. 상아기획.김갑수(2003). 태권도 이론 및 실기. 홍경.배영상 외(2002). 오늘에 다시 보는 태권도. 이문.이창후(2003). 태권도 현대사와 새로운 논쟁들. 상아.장윤식(1994). 태권도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김은철(2001). 태권도 체육관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마케팅 전략.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김영태(2007). 태권도 활성화 방안과 성

  • [태권도 승단]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개념1) 태권도장 경영의 개념2)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개념3) 태권도장의 경영의 원리6.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필요성7. 태권도장의 경영전략을 위한 필요 요소1) 지도자2) 도장 시설3) 도장의 교육 프로그램4) 운영5) 도장 홍보8.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1) 관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략2) 재구매 전략3) 지도자의 자질 합량4) 교육대상 수준별 프로그램의 다양화5) 도장시설의 효과적인 시

  • [태권도승단]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 트위트) 활용 방안
  • 태권도승단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 트위트) 활용 방안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태권도의 정의2. 현대의 태권도란3. 태권도의 가치1)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2) 태권도의 스포츠적인 가치3) 태권도의 생활체육으로서의 태권도 가치4. 태권도 홍보의 필요성5. 태권도장의 홍보를 통한 경영전략의 필요성6. 미디어 패러다임의 변화7.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 트위트)의 특성과 스포츠의 관계8. 태권도 홍보에 있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