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4E)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를 3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4 / 2015.10.0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E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를 3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4E)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를 3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4E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를 3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의미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의 분류 및 특징
1) 켈러(Keller)식 분류
2) 장소형 분류
(3) 접촉형 분류
4) 대상형 분류
4. 최근에 각광 받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1) 플레이스형 광고(Place Advertising)
① PPL
② POP
2) 체험형 커뮤니케이션(Experiential Communication)


5.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
1) 더킹투하츠 간접광고, 적당히 좀 하지 "너무 티난게 문제"
2) 프루덴셜의 광고
3) 하늘보리 여성비하 논란광고
4) 해태음료 ‘쉼표 하나’의 실패
5) 장스앤 밍크오일 화장품 가판대 광고
6) 이엘통을 만화를 활용한 간접광고


6.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시사점
7.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방안
1) 브랜드의 일관성 유지 및 관리
2) 브랜드 자산의 원천(source) 보호
3) 브랜드 자산의 강화와 활용간의 균형
4) 브랜드 자산 강화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무엇이든 모든 인간간의 첫 만남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사람의 만남은 첫인상에서 바로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첫인상에 따라 이미지가 좋으면 계속적으로 만남이 지속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한번 만남으로 끝나기 때문이다. 그만큼 첫인상은 인간관계에 있어 크게 머릿속에 남아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첫인상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 대한 나의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좋은 이미지가 남아 있으면 상대방을 계속 생각하게 되고 다시 만나 식사했으면 마음이 들어온다. 더 나아가 좋은 이미지가 남아있는 상대와 같이 근무하고 싶고 인생을 함께 하고 싶은 생각도 들어 결국 좋은 인연으로 연결되어 평탄을 삶을 살게 되는 바탕이 될 것이다.
필자도 도서관에 갓을 때 여직원이 참 친절하여 그 직원에 대한 좋은 이미지 때문에 한 번 더 가게 되고 음료수라도 더 사가게 된 경우도 있었다. 또한 식당에 대한 좋은 이미지로 인하여 한번 더 찾아가니 식당은 당연히 장사 잘되는 이치라고 볼 수 있다.
필자도 이미지와 관련된 브랜드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호하여 약국이나 마트에 가더라도 대표적인 브랜드 있는 제품을 산다. 21세기는 이미지 전쟁 시대다. 한국 기업은 브랜드로 승부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의 보조 수단이 아닌 기업 경영의 핵심 부문으로서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영 전략이 필요하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무형자산 중의 하나이며, 소비자와 기업모두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활용도 또한 매우 높다. 소비자들 또한 유명 브랜드에 대한 강한 선호 경향을 보이고 있다.
브랜드 자산은 오늘날 기업 경영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분야 중의 하나이다. 최근의 업계 동향이나 대중매체의 보도 등을 봐도 브랜드 전략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브랜드 자산을 향상시키고 보호하기 위한 조직적인 노력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데, 이는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는 또 다른 지표라 할 수 있다. 브랜드 이미지가 곧 그 사람의 가치이며 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미지를 차별화하는 브랜드 전략을 보여주며, 21세기 브랜드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브랜드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알아두어야 10가지 법칙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이 장에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를 3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광수(1999) 「광고학」,한나래
-신인섭/신기혁(2004) 「국제 광고와 PR」,커뮤니케이션 북스
-유재천 외(2004)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 이명천/김요한(2005) 「광고학 개론」,커뮤니케이션 북스
-조병량(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Corporate Brand와 기업이미지 광고 전략-
-임음모(나남출판), 성공기업 광고 전략, 2009
-이화자 저(나남출판), 된광고 든광고 나눔광고, 2010
-신인섭(나남출판). 광고학 입문,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기업 문화 속에 깊이 파고들어 있었다. 또한, 닉슨은 이사들이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초점을 옮기는 것을 돕도록 시도했으나, 자신의 고객들을 접대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되었다. 다시 말해, 그는 회사에게 있어 뛰어난 돈 버는 사람이었으나, 조직의 가치를 설명해 주지는 못했다. 그러한 이야기들은 RBC가 소매, 도매 우선순위를 관리하는 데 전념하는 리더를 키우는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주었다. 많은 회사들

  • 엘지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기술지원분야 자기소개서0k
  • 이상 IT 트렌드, 디스플레이 등 포스팅을 직접 기획, 작성하며 LG디스플레이 관련 마케팅 활동과 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삼성 Young-Up 2기 대외활동각 기업의 우수 영업, 마케팅 관련 실무자의 강연과 현직 우수 영업 관련 전문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캐나다 정부 해외인턴 활동 4개월간 캐나다 증권사 리서치 파트에서 인턴 활동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13. 자기소개서13

  • LS ㈜E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전기설비 국내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기획전략경영IR 연구개발0K
  • 들어 열탕화상에 의한 피해가 컸었습니다. 게다가 나머지 두 개의 아이디어는 이미 기업 내에서도 연구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되어 최종적으로 자동온도제어 수전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약 120일간의 프로젝트 기간 동안 저의 강점인 추진력을 살려 부품구매 그리고 설계도면을 제작하였습니다. 직접적으로 온도수전을 만들면서 초안 도면과 비교해 예상치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접근방식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냉

  • 현대카드 자기소개서 자소서 게임기획 마케팅기획 기획·전략·경영 카드영업 채권관리 경영기획 0k
  • 들어서라도 영어를 배우고자 한 끈기와 의지, 미국에 도착한지 일주일도 안 되어 모임을 만드는 실행력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시도는 언제나 어렵지만 그 끝은 값지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없던 것을 진짜로 만들어버린 현대카드미국에 있다 한국에 오니 마침 ‘돌아버린 현대카드’가 광고 중이었습니다. 광고를 보면서 처음으로 저것을 떠올린 사람들이 진짜 멋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심지어 미국에서는 칩 결제가 훨씬 보편화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들어 놓았던 ‘친환경차’와 ‘고연비’ 라는 키워드가 채 식기도 전에 최근 자동차 시장은 미래 모빌리티로 변모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다각화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함과 동시에 기존의 차량들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 다양한 라인업을 더하며, 자율주행 자동차와 컨넥티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