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교육(몬테소리교육목적, 몬테소리프로그램, 몬테소리교구, 몬테소리특징, 몬테소리교사, 몬테소리보육)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9 / 2015.07.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판매자 할인 1,26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몬테소리교육(몬테소리교육목적, 몬테소리프로그램, 몬테소리교구, 몬테소리특징, 몬테소리교사, 몬테소리보육)
목차
n 몬테소리의 교육이란?

n 몬테소리 교육의 목적

n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배경

n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특징

n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장·단점

n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보육내용

n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구

n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사의 역할
본문내용
1)몬테소리 교육이란?
몬테소리 교육이란 이탈리아의 여의사 마리아 몬테소리가 일생을 통하여 어린이들과 생활하면서 관찰과 경험학습을 통하여 어린이의 본성과 그 특성을 발견한 교육이론이다.

2)몬테소리 교육의 목적
① 자신에 관한 것은 자신이 돌보며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② 2.5~6세에 교육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자연스러운 학습의욕을 준다.
③ 교구를 통한 실습으로 인지발달을 촉진하며 지적 감각에 자극을 주어 상상력과 뛰어난 사고력을 기른다.
④ 반복학습을 통해 추상적인 상상력을 증진시킨다.
⑤ 놀이를 통한 지적 탐구심을 갖게 한다.
⑥ 자신이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자유의지를 줌으로써 집중력과 독립심을 기른다.
⑦ 하나의 표현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의 성취감을 통해 자신감을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프뢰벨, 몬테소리, 로크, 페스탈로찌, 세강, 레지오에밀리아, 오웬, 코메니우스의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 로크와 페스탈로찌의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 세강과 레지오에밀리아의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 오웬과 코메니우스의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 분석Ⅰ. 프뢰벨의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1. 프로벨 유아교육의 배경2. 프로벨 프로그램의 교구재로 은물이란3. 프뢰벨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 목표 및 원리1) 교육적효과2) 교육적 목표 원리4. 프로벨 프로그램의 교육내

  • 몬테소리 프로그램 몬테소리 생애 몬테소리 교육 몬테소리 교육 이념 몬테소리 교육 목적 몬테소리 교육 _¡ 몬테소리 교육 아동관 몬테소리 교육 현대적 의의 몬테소리 교육 주요개념(1)
  • 몬테소리 프로그램-목차-1. 몬테소리 생애2. 몬테소리 교육 (1) 이념(2) 목적(3) 특징(4) 아동관(5) 현대적 의의 (6) 주요개념(7) 내용(8) 문제점3.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활용4. 한국몬테소리 협회(KMS)1. 몬테소리 생애부유한 집안의 외동딸로 태어난 마리아 몬테소리는 호기심이 많고 수학과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였다. 마리아의 어머니는 하나 밖에 없는 귀한 딸에게 공부만 시키지 않고 집안 살림에도 관심을 갖고 도울 수 있도록 하였다. 어머니의

  • 아동수학대면지도
  • 교사가 가능한 말을 적게 하는 이유로 유아가 교사의 행위보다 언어에 집중하게 된다고 보면서 교사가 유아에게 이야기 할 때에는 낮은 목소리로 속삭이듯 명확한 단어를 사용하고 완전한 문장으로 말해야 한다.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수학교육 방법으로 유아와 교사와의 관계를 배우고 혼합연령의 유아를 같이 반에 편성하여 친구 관계를 배우게 하는 방법이다. 또한 교구를 통해서 배우는 방법을 터득하면서 변인간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배우는 방법

  • 영유아보육프로그램 학자들의 교육내용과 교사의 역할00
  • 교육적 가치에 대한 인식과 장난감의 교육적 의의, 노작 교육의 정신을 말할 수 있으며 교육에서의 개성과 사회성 존중을 들 수 있다. 특히 자기 활동의 원리는 미국의 교육, 노작 교육, 예술교육운동, 몬테소리 교육 등에 영향을 주었다.2장. 몬테소리 프로그램1.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배경몬테소리는 유아교육의 목적을 유아가 가진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돕는 데 있고 몬테소리 교사는 뒷짐을 쥐고 있어야 한다. 교사(엄마)의 간섭과 지시보다

  • 보육모델과 보육과정
  • 교육에 적용어린이집에 적용된 과학적 교육법, 어린이의 정신-흡수정신몬테소리(Maria Montessori, 1870~1952) : 이탈리아 최초의 여의사로서 정신지체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정신지체아를 위한 교육방법과 교구를 개발하였고 이를 개발시켜 교육에 적용어린이집에 적용된 과학적 교육법, 어린이의 정신-흡수정신1) 프로그램 소개(1) 이론적 배경 및 교육관① 정신과 육체를 이원적으로 파악② 교육의 목적 : 영유아의 정신발달을 조성③ 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