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성이론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지도성이론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지도자는 집단을 이끌기 위한 여러 제반능력이 요구됩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목차


1. 지도성연구의 접근방법
2. 지도성 상황론
3. 변혁적 지도성
본문내용


1. 지도성연구의 접근방법
지도자의 지도성 연구에 있어서 지도자의 자질론에서 지도자는 지도자다운 성격적 특징을 가진다고 본다. 즉, 리더십은 타고난 유전적인 것으로 지도자는 성실성, 용기, 상상력, 신뢰성, 통찰력, 지능, 주도성, 사교성 등에 있어서 우월한 것으로 본다. 상황이론에서는 지도자가 처해 있는 상황에 따라 분석되는 것에 초점을 둔다. 물론 지도자로서 일정한 자질이나 특성의 중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지도자가 등장하게 되는 상황을 분석하여 지도성을 설명하려는 이론이다. 지도성은 집단현상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뿐만 아니라 심지어 같은 상황에서도 시간차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고 보는 입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종대왕의 국가 경영전략 분석 및 인간경영 과 경영혁신 사례 총체적 조사분석
  • 지 못하고 흔들리는 기업에 황희, 성삼문, 장영실, 박연 등의 인적 자원과, 집현전이란 지적문화의 산실, 또한 많은 발명품등을 실생활에 접목시키는 행동력 모두가 합쳐져서 조선의 황금기라는 엄청난 혁신을 한 것에 나는 세종대왕과 혁신을 연결 시켜 보았다. 실제로 과학, 기술, 의학에 있어서의 세종대왕의 업적은 실로 놀랄 만하다. 세종대의 경제적, 인구학적, 기술적 측면 사이의 관계를 보면, 농업에 대한 세종의 새로운 접근이 한국인들로 하여

  • [중국역사] 삼국지 다시 보기 - 손권, 유비, 조조를 중심으로
  • 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하였다는 점에서 보람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차례 - 서론 본론一. 손권편1. 손권에 대한 역사적 사실 분석 2. 손권에 다하여 3. 인물의 분석과 평가 4. 중간 토론 내용二. 유비편1. 유비에 대한 역사적 사실 2. 유비의 정책 3. 유비의 리더쉽4. 중간 토론 내용 三. 조조편1. 조조의 일생에 대해서 2. 조조 바로보기3. 현재의 시점에서 조조로부터 배울 것은 무엇인가4. 중간 토론 내용결론서 론 역사는 그 성격 면에 있어서

  • 우리나라 기업의 바람직한 지배구조와 사회적 책임
  • 지 못하고 있으나, 자본시장의 대외 개방 등에 따라 기업 지배구조는 선진 수준으로의 혁신이 요구되고 있다. IMF 이후에는 대기업의 경영부실이 경제난국을 초래한 주 원인으로 인식되어 대기업의 지배구조가 선진국 기준에 부합하도록 변화하고 있다. 특히 한보․대우그룹 해체, 현대문제, 삼성의 편법상속 문제, SK와 대한항공의 분식회계 문제 등이 이어지면서 지배구조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어왔다.이 레포트의 목적은 기업지배구조의 개념 및 전

  • 법사상사3) 플라톤의 법률론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의 법이론 몽테스키외의 자연법론과 정체론 루돌프 폰 예링의 목적법학에 대해 서술하시오0k
  • 지 않으면 불완전할 수밖에 없다고 본다. 인간존엄성이 ‘신처럼 되기’라는 사랑의 은유가 아니면 실현되기 어려운 것은 비참함에 대한 연민이 규범성을 획득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필자는 ‘자기-거부’가 아니라 ‘자기-열림’의 언어가 사랑의 규범성을 파악하는데 적절하다고 본다. 감정이 가치를 인식하고 판단한다는 현대 인지주의적 감정이론의 관점에서 보아도 사랑의 규범성은 자기-열림의 실천적 언어이다. 사랑은 인간의 마음에 새

  • [영어 교과교육론] 영어과 교육
  • 지정된 시간 수만큼 이수하도록 하는 교육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제 7차 영어과 교육과정에서는 21세기의 국제화와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여 국제 공용어인 영어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게 하고, 영어를 배우는데 흥미를 느끼고, 영어에 대한 친숙감과 자신감을 갖도록 하여, 영어를 배우려는 의욕이 스스로 우러나오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본고에서는 영어과 교육의 특성을 반영하고, 영어과 교육의 목표와 내용 체계에 대하여 새롭게 연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