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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용론으로 본 광고 문구 》 목차 1. 서론2. 본론2.1. 지시2.1.1. 인칭지시2.1.2. 장소지시2.1.3. 시간지시2.2. 화행2.2.1. 간접화행2.2.2. 직접화행2.3. 전제3. 결론1.서론현대인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많은 광고에 접하며 살고 있다. 광고는 소비자가 가장 쉽게 상품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중요
7페이지 | 1,100원 | 2010.01.14
[영어화용론] Grice의 이론에 어긋난 광고의 성공 사례와 그 이유
문구를 만들기 위해 광고에서 화용론적으로 어긋난 문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본 연구에서는 Grice가 제시한 네 가지 격률을 위반하여 불명확성(obscurity)과 모호함(ambiguity)을 유발하지만, 오히려 그럼으로써 시청자들이 그 문구의 발화 의도를 더 인상적으로 받아들이고 더 큰 광고 효과를 가져왔던 T
9페이지 | 1,400원 | 2012.03.05
광고에서 출연자가 실제 항아리 뚜껑을 여는 행위에서 유추할 수 있는 기본적 의미이다. 하지만 광고의 전체적 흐름으로 보았을 때, ‘누가 우리의 뚜껑을 여는가.’라는 카피문구는 단순히 장독대 뚜껑을 지칭하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이때의 ‘뚜껑’은 우리가 흔히 화가 난 상태일 때 쓰는 은어
8페이지 | 1,200원 | 2011.01.04
[국어화용론] 상황과 대화의 유형을 통해 살펴본 의미 해석 연구 -`펩시 넥스`광고를 중심으로
광고맥락, 처리목적이 소비자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윤희선(1996), 『생략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최용호ㆍ백승국ㆍ송치만(2005), 『광고, 커뮤니케이션, 문화 마케팅,』 인간사랑.선은아(2003), 『신문광고와 언어』, 역락박영순(2007), 『한국어화용론』, 박
11페이지 | 1,400원 | 2010.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