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내기 환경과 아동장애에 관련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태내기 환경과 아동장애에 관련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내기 환경이란

2. 태내기 환경과 아동장애에 관련성
1) 어머니의 영양상태와 아동장애
2) 임산부의 약물오남용과 아동장애
3) 임신 중 음주와 아동장애
4) 임신 중 흡연과 아동장애
5) 임신 중 정서적 감정과 아동장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임산부는 태아가 성장하고 발달하는데 중요한 초기환경 인 동시에, 태아를 둘러싸고 있는 유일한 환경이기 때문에 임신 중 어머니가 느끼고 생각하는 모든 것은 탯줄을 통해 태아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이 시기의 태내발달은 어머니의 체내에서 이루어지지만, 다른 어느 시기 못지 않게 환경의 영향을 받으며 또한 그 영향은 태아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태내기 환경과 아동장애에 관련성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나영 외, 영유아발달, 양서원, 2005.
석성우, 태교, 도서출판 토방, 1996.
김은숙, 임부의 태교 실천 영향요인,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4A] 태내기 및 영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태내기 및 영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발달의 모든 영역을 증진시키는 사람으로 정의되기 때문에 부모가 된다는 것은 자녀출산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부모기는 임신을 선택하는 때부터 부모역할을 수행하는 전 기간을 의미하는 개념하며, 이 시기 동안 수행하는 부모로서의 다양한 역할이 부모역할이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거듭되는 선택의 과정이며, 가족관계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는 결정이다.10. 참고 자료곽노의 외(2010), 「영유아 발달의 기초」, pp118-197, pp222-302D.E.Papalia 외 2

  • [임상심리학] 아동심리장애의 증상 및 치료
  • 관련성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좀 더 체계적인 연구가 요구된다. 2) 유전 Morrison과 Steware(1973)는 ADHD 아동의 양부모를 조사연구한 결과 친부모보다 양부모의 경우 ADHD의 낮은 출현율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또한 Barkley(1988)는 ADHD 아동의 부모나 형제는 이 장애의 일반적 확률 이상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3) 생화학적 요인 David(1976)는 과잉행동을 보이는 이들의 혈색과 소변 내에 납의 수치가 높은 것을 발 견했다. 그래서 체내의 납을 제거시키

  • [가정학] 인간발달 사회성발달과 도덕성발달
  • 환경은 인간의 발달과정 중에서 특히 발달이 급속하고 급격히 이루어지는 시기인 아동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 ① 신체적 특질에 대한 영향 - 신체의 골격구조는 영양과 기후, 연습, 직업 등의 환경 요인과 관련(예: 유태인이나 일본인들이 미국 이민 후에 낳아 키운 자녀들은 그들의 부모보다 신장이 평균 2인치 이상이나 더 컸다 / 제2차 세계대전 후의 일본 청소년의 신장도 그들 부모세대보다 크게 컸음).

  • 아동발달 중간교안0k
  • 아동발달의 단계는 태내기, 신생아기,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로 구분된다.- 인간발달의 논쟁이 되어온 주제는 유전과환경, 결정적 시기 등이 있다.2차시 : 아동발달의 이론(1)학습목표- 아동발달 연구의 역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정신분석이론 중 Freud의 심리성적이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정신분석이론 중 Erikson의 심리사회적이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1절. 아동관의 변화1) 아동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① 중세 - 아동은 성인의

  • 아동 부모독서지도, 부모학력직업 아동도덕성발달, 부모가치관 아동자존심, 미숙아정상아 부모아동상호작용, 아동부모체벌, 부모성격유형 아동성격
  • 아동도덕성발달가정환경과 도덕성 발달과는 어떠한 관계에 있는가? 이 점에 대하여 인지 발달론자인 콜버그, 레스트와 사회 학습 이론가인 밴두라(A. Bandura)는 어느 정도 견해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양측 다 가정 환경과 도덕성 발달과의 관련성은 인정하고 있으나 중요도는 다르게 평가하고 있다. 콜버그는 도덕성을 갈등사태에서의 사고 수준으로 파악하고, 가정환경이 도덕성 발달에 결정적으로 중요한 요인이 아니며, 가족이 도덕성 발달을 자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